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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서 페퍼 - 아내의 시간을 걷는 남자
패드라 패트릭 지음, 이진 옮김 / 다산책방 / 2017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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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책을 받았을 때의 느낌은 프레드릭 배크만의 '오베라는 남자'라는 책을 처음 봤을 때와 같은 느낌이 들었다.

'오베라는 남자'와 '아서 페퍼'의 공통점은 아내를 떠나보낸 노인이라는 것, 혹여나 작가가 같은 분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작가의 이름을 보니 다른 사람이였다.

 어떤 내용일까..하고 책의 뒷부분을 봤었는데

69세 홀아비 아서 페퍼가 아내의 숨겨진 과거를 찾아 여행을 한다는 내용을 보고 아내가 비밀이 많은 사람인가?하는 생각이 들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아내가 죽고난 뒤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집 안에 스스로를 가두고 아내를 그리워하다 1년 만에 아내의 유품을 정리하던 아서는 부인의 옷장 속에서 처음보는 보석함을 보게된다.

열쇠를 찾았지만 열쇠는 보이지 않았고, 간단하게 열려고했던 보석함은 쉽게 열리지 않아 전직 열쇠수리공이였던 아서의 자존심에 장비를 다 꺼내 부인의 보석함을 열게 되었다.

보석함 안에는 팔찌 하나가 있었는데 팔찌에는 8가지의 참이 달려 있었다. 팔찌를 보면서 자신과 자식들이 선물하지 않았던 물건이기에 호기심이 생긴 아서.

노화로 인해 잘 보이지 않던 눈 때문에 장비 속에 있던 돋보기를 통해 참을 자세히 보게 되는데 코끼리 참에서 적혀있던 어느 번호와 이름..

처음 아서는 부인에 대한 의심이 생기는 것 같아 머뭇거렸지만 자신의 호기심을 누르지 못하고 코끼리 참에 새겨있던 번호에 대해 고민하던 아서는 코끼리를 보며 인도가 떠올랐고, 인도의 국제번호가 뭔지 생각하던 아서는 이 번호가 인도 국제번호를 나타내는 것을 알고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 이 것을 시작으로 아서는 부인의 과거와 연걸되어 있는 팔찌를 통해 자신이 전혀 몰랐던 부인의 과거를 알게되기 시작한다.

 '자신의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아서는 아내 미리엄만 알던 사랑꾼인 면보를 보여주는데 책을 읽으면서 요즘 같이 불륜을 쉽게 생각하고 이혼을 쉽게 생각하는 시대에 이런 남편을 만날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부부사이 신의를 지키는 것' 부부사이에 꼭 필요한 것이기도 하지만 또 부부사이에서 제일 어려운 것이 신의를 지키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서와 아내 미리엄 사이에는 아들과 딸 한명씩 있는데 이 책에서 딸이 아빠인 아서를 걱정하면서도 자신의 삶에 대한 고민을 하는 부분에서 지금의 나를 보는 것 같아서 책을 읽는 동안 마음이 이상했다. 책을 보면서 이집 아들 딸은 왜 저렇지? 하는 생각을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나 또한 우리 엄마에게 잘하는건 아니니까.. 나 또한 저 딸과 다를게 뭐가있나..하는 생각이 들면서 부끄럽기도하고 나도 나만 생각하는 이기주의적인 면이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책을 펼치기 전에는 이 책을 읽는데 몇일이 소비될까?하는 생각으로 책을 펼쳤는데 막상 책을 펼치고 읽기 시작하니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고는 이 책을 덮었다.

'오베라는 남자'라는 책을 처음 펼칠 때 와 같은 마음으로 비슷하게 시작해서 마지막도 비슷하게 끝난 '아서 페퍼'

'오베라는 남자'를 좋아하는 독자들이라면 10이면 10 전부 이 '아서 페퍼'를 좋아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마존 독자 '버나뎃 bernadette'이라는 사람도 '오베라는 남자'를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랑할 책, 마지막 페이지까지 웃음과 눈물, 행복한 순간들이 함께할 것이다.> 라는 평이 적혀 있는 글을 보고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게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왔다.

​올해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라 마음이 싱숭생숭한 부분이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내 남편이 남의 편이 아닌 나의 편이되어 서로간의 신의를 저버리지 않는 소중한 관계가 지속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면서 가족이라는 울타리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사실 사람이름을 잘 못외우기도하고 정말 좋아하는 작가 몇 분을 제외하고는 작가님의 성함을 외우지 않는데 마지막으로 외운 작가의 이름이 '오베라는 남자, 할머니가 미안하다고 전해달랬어요, 브릿마리 여기있다'의 작가 프레드릭 배크만 이후 외우게 되는 '아서 페퍼'작가 패드라 패트릭의 이름을 외우게 될 것 같다.

새해부터 좋은 책을 만난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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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히어로즈
기타가와 에미, 추지나 / 놀 / 2017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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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어릴 적 기억 속에 히어로즈가 있었던가?



히어로즈들은 누군가가 힘들어할 때 나타나 도와주는 멋쟁이들!

성인이 되어 하루하루가 힘든 나날로 인해 나의 어릴적 히어로즈는 기억 속에서 사라졌었는데..

이 책을보고 나의 히어로즈는 누구였던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과거의 기억 속 나의 히어로즈를 생각하니 "나의 어릴적 히어로즈는 아빠!! 지금은 봉구 !!"라고 말 할 수 있었다.





책 제목만 봤을 때는 무슨 히어로즈들을 만드는 회사인가?하는 착각을 할 정도로 궁금했었다.

한장한장 읽으면 읽을 수록 재밋기도하고 책읽는 속도가 평소보다 빨라지듯 색이 너무 술술 읽어지기에 소설이 가벼우면서도 뭔가 생각하게되는 그런 느낌이 들었다.

아마도 다른 사람들은 생소하지만 "라이트 노벨"이라는 간단하면서도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소설 장르라서 그런지 편하게 읽게 되었었다.





이 책이 라이트 노벨이지만 나는 책을 읽으면서 히어로즈라는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되었는고, 사람과 사람의 관계가 중요하다는걸 조금씩 깨닳고 있는 나에게 밀물이 밀려오듯 내 생각의 변화를 준 책이 아닌가 한다. 사실 어릴 적 너무 힘들었던 시절. 그 때는 이기적으로 생각해야 내가 살 수 있다는 생각을 했었다.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가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 들었는데.. 너무 어린나이에 퇴색된 모습을 보았기 때문일까? 그 의미를 부정하면서 지냈었다. 그래서 그런지 나의 이기심이 더 심했던건 아닌지 모르겠다.

모든 사람들은 개개인이 의도하지 않은 뜻하지 않는 상황이 있기 마련인데 나에게 나도 뜻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었고, 그 때 히어로즈라는 의미가 딱 맞는 봉구가 옆에 없었다면 난 정말 아직도 사람을 믿지 못하고 나쁜 방향으로 좋지 않은 생각들만 하게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책 속에서 주인공 눈에 모든걸 잘 해내는 미치노베씨에게 재능에 대해 이야기하자

"어쩌면 시가를 입에 물고 의자에 앉아 있는 날개 달린 남자일지도 모릅니다." 라고 대답을 했다.

"재능의 모습 말이에요. 그는 무척 변덕쟁이지만 때때로 노력하는 인간에게 작은 자루에 든 마법의 가루를 뿌려주죠. 그 가루는 인간에게 영감을 줍니다. 도조 선생님은 본 적이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 p.105

미치노베씨가 생각하기에 재능이란 노력하는 자들에게 신이 내려주는 선물이라고 생각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주인공이 자신의 삶에 대해 부정적일 때 할아버지가 아프시다는 소식을 듣고 별로 가고싶지는 않지만 엄마의 부름에 어쩔 수 없이 할아버지 병문안을 갔을 때 할아버지의 인생이 어땠는지에 대해 문의하자 할아버지는 "아무런 재미도 없는 인생이었어 "라는 말에 복잡하고 미묘한 그 감정들을 느꼈다라고 한다면,

주식회사 히어로즈에서 일한 뒤 진심으로 자신 스스로 할아버지를 찾아뵈러 가는 길에 그때의 할아버지가 하신 말씀의 깊은 마음을 느끼게 되는 모습이 감동이였다.





바보같다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사람을 믿고, 간도 쓸개도 다 줄 정도로 좋아하던 나였는데, 귀가 얇았던 엄마가 사기를 당하고 집이 순식간에 기울어지고 믿었던 사람들의 배신, 그리고 나를 자세히 모르던 사람들의 거짓된 소문들로 인해 전혀 모르던 사람도 나를 보게되는 색안경낀 눈들이 나의 마음에서 관계에 대한 마음의 문이 굳게 닫혔던 것 같다.

그런 나에게 봉구는 끈질기게 고백도 해주었고, 나를 항상 웃게 만들어주고, 사람과의 관계 맺음을 꺼려하던 나에게 자신이 먼저 관계를 맺고 나를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나의 삶에서 배신에 대한 불안함과 소문, 그리고 관계에 대해 부정적이던 나를 많은 변화를 일으켜준 사람 :) 책을 읽으면서 나에게는 든든한 히어로즈 봉구가 있구나! 하는 생각에 너무 좋았고, 다른 사람들도 주변에 자신을 위한 히어로즈들이 분명 있다는 걸 책을 통해 알았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다.





가벼워서 휙휙~ 잘 넘어가던 책이였지만 나에게 이런 든든한 히어로즈가 있다는 느낌을 받게 해준 "주식회사 히어로즈"

다양한 에피소드와 연결되는 내용들을 읽어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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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D] 시인과 함께하는 감성치유 - 캘리 컬러링북
지성 메타포테라피 지음 / 부크크(bookk) / 2017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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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주도 열심히 연습했는데 이번에는 메타포테라피를 해볼려고 한다.

메타포테라피라함은 나도 생소한 단어인데 이걸 알기 위해서는 메타포라는 단어를 알아야 한다.

메타포(Metaphor) : 은유, 비유, 상징 등 의미함.​

 

 

 

 

 

이 책을 통해 메타포테라피를 즐기며 마음의 정화를 시켜보라고 되어있는데..

예술적인 감각이 부족한 나에게 가능할까.. 걱정되기도 싶지만

한편으로는 메타포테라피 또한 카피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용기를 내어 도전해 보았다.

 

 


 

 

 

캘리그라피로 따라하고 싶지만, 나에게는 컬러 붓펜이 없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라도 뜯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컬러 붓펜은 없지만​

색연필이지만 붓으로 물을 칠하면 물감처럼 변하는 색연필이 있어서

그걸로 도전해 보았다!

 

 

 

 


 
 


 

 

 

 

 

 

컬러로 작업한 건 색연필+물에 적신 붓

검은색은 Only 붓펜!!

 

​사실 내가 저렇게 잘하는건 아니고...ㅋㅋㅋ

왼쪽 페이지에 완성작이 있고,

오른쪽 페이지에 기본 바탕이 따라 글쓰기 같은? 베이스가 되어있다.ㅋㅋㅋ

기본 베이스가 잘 되어 있음에도... 수전증에 삐뚤삐뚤한건 안비밀!

하하하하.......

 

 

 

 

 

 

 

 

 

 


 

 

 

글씨도 제일 두껍고! 제일 쉬워 보였는데.. 왜 똥망이 된걸까...

삐뚤삐뚤한 글씨며... 글 중간에 점까지....ㅠㅠ...

언제 잘 할 수 있을까..ㅠㅠ​

 

 

 


 

 

 

 

 

요즘 캘리그라피를 하면서 느끼는건

내가 끝 마무리가 가늘게 하는 것이 부족하다는걸 느끼고 있다.

여전히 끝부분이 뭉퉁해서 보기가 어색하기도하고...

사실 앞전에는 저 정도만 하더라도 "와!! 내가 저정도나 했어!! 와!!!!"이랬을텐데,​

요즘은 아마 점점 캘리그라피를 연습하면 할 수록 욕심이 생겨서

더 잘하고 싶은 욕심에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이게 되는게 아닌가 싶다.​

이번에는 캘리그라피와 컬러링북을 함께 경험할 수 있어서 더 즐거웠던 것 같다.

캘리로 너무 집중해서 글 쓰고나면 조금 지치기도한데,

컬러링북을 하면서 다양한 색들을 보면서 기분이 좋아지고,

또 긴장했던 손의 근육을 풀어줘서 더 좋았던 것 같다.

점점 더 실력이 늘어나는 내 모습이 신기하기도하고,

좀 더 열심히 하고 싶다는 욕심도 생기고,

내가 좋아하는 시인을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니 다음에는 윤동주 시인의 책으로 캘리그라피를 연습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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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의 공부지능 - 3세부터 13세 부모가 꼭 알아야 할 공부 잘하는 머리의 비밀
민성원 지음 / 다산지식하우스(다산북스) / 2017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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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어느 부모든 내 자식은 공부 잘해서 성공했으면 하는 바람을 갖는건 당연한 일!

 하지만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아이가 그 만큼 공부에 흥미를 갖고 관심이 있어야하며, 아이의 부모 또한 그 만큼 관심을 갖고 아이가 올바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잡아줘야 함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부모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몰라서, 혹은 우리 아이는 IQ가 부족해서 따라가질 못한다고 생각하는 부모들이 많고, 포기하는 부모들도 있으며, 맞벌이라 너무 바빠 신경 쓸 겨를이 없어서...라며 말하는 부모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요즘 EBS <육아학교> 프로그램의 공식 멘토 민성원님의 '지능개발 실전서'로​ 이 프로그램을 내가 찾아서 보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아기를 키우는 주변 친구들 덕분에 페이스북이나 여러 매체를 통해 <육아학교>라는 프로를 보면서 배울점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고, 책으로 나왔음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책으로 출간되어 읽어보았다.

 

 

 

 책의 제목부터 시작해서 아무래도 공부지능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하다보니 IQ가 빠질 수 없다.

사람들은 IQ가 나쁘면 공부를 못한다라고 생각하지만 난 중1 때 검사했던 IQ는 90점대였고,​ 성적도 나쁜편은 아니였다. (중학교 1학년 : 120등/450명)

IQ가 100이하는 머리가 나쁘다라는 평견을 갖는 아주 나쁜 어른들이 계시기에 그 편견을 깨고 싶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너​무나 반가웠다.

 

 

 

 대학교를 다니면서 교직이수를 했었고, 그 때 들었던 교육학개론 교수님께서 다양한 경험과 자신의 아이를 길렀던 노하우 등 많은 것들을 알려주셨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교수님께서 해주셨던 말씀들이 새록새록 생각이 난다. 특히나 Part2 공부지능을 결정하는 '적기와 조기'교육 내용 중 언어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조기는 7세, 적기는 8세라고 하는데 내가 교육학을 배울 당시 교수님께서도 아이들을 보았을 때 조기교육이라고 하면서 외국어를 모국어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때에는 7세가 적합하며, 8세도 가능하긴 하지만 모국어처럼 사용하긴 어렵다라고 하셨다. 그런 이유에 대해 교수님께는 예시사항을 알려주시면서 구두상으로 말씀하셨던거라 왜 그런지에 대해서는 기억이 잘 나지 않았지만, 이 책에는 근거가 되는 자료들을 바탕으로 적혀 있어서 더 이해하기가 좋았었다.

 

 

 

 

 

 

 9년전에 공부했던거라 그런지 기억이 가물가물했었는데 '아, 교수님께서 하셨던 말씀이 이거였구나!'하는 생각이 들면서 교직이수할 때의 그 때 그 열정과 그 때 품었던 내아이는 이렇게 키워야지 했던 생각들이 다시 생각나서 즐거웠다.내가 알던 내용도 정확한 수치와 자료들을 근거가 된 내용을 보게되어 좋았고, 모르던 내용도 있어서 다시 교육학개론을 공부한다라는 생각을 하면서 읽어서 좋았고, 미래의 내 아이는 엄청난 천재는 아니지만 공부를 흥미있어하고, 자기 앞가림 할 정도로 성장을 도와주는 길잡이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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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D] 영랑, 황홀한 달빛 (칼라본) 위로와 행복을 주는 감성꽃 피우기 프로젝트 3
지성캘리테라피 / 부크크(bookk) / 2017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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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캘리그라피의 캘자도 모르는 내가 얼마전 구매했던 캘리그라피 수성 붓펜으로

김영랑 시인의 작품으로 공부해보기로 했다.

우선 시를 접하기 전,

이 시가 어떻게 표현이 되었는지 이 책을 엮은 지성 캘​리테라피의 설명을 잠시 보자.

 

 

 

 

 

 

이 책을 통해 처음 접하게 된 김영랑이라는 시인이

어떤 분인지 너무 궁금해서 네이버로 검색을 했다.

 

 본명은 윤식()이다. 전라남도 강진()에서 출생하였다. 부유한 지주의 가정에서 한학을 배우면서 자랐고, 1915년 강진보통학교를 졸업하였다. 이후, 결혼하였으나 1년 반 만에 사별하였다. 1917년 휘문의숙()에 입학하였으며, 이 때부터 문학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다. 1919년 3·1운동이 일어나자, 고향인 강진에서 의거하려다 일본경찰에 체포되어 6개월 간 대구형무소에서 복역하였다. 이듬해에 일본으로 건너가 아오야마[]학원에 입학하여 중학부와 영문과를 거치는 동안 크리스티나 로세티, 존 키츠 등의 시를 탐독하여 서정의 세계를 넓혔다. 그러다 1923년 관동대지진이 일어나면서 귀국하여 고향에 머물며 은거하였다. 1930년 박용철(정지용() 등과 함께 《시문학()》 동인으로 참가하여 동지에 〈동백잎에 빛나는 마음〉 〈언덕에 바로 누워〉 〈쓸쓸한 뫼 앞에〉 〈제야()〉 등의 서정시를 발표하면서 본격적인 시작() 활동을 전개하였다.<br /><br />이어 《내 마음 아실 이》 《가늘한 내음》 《모란이 피기까지는》 등의 서정시를 계속 발표하였고, 1935년에는 첫째 시집인 《영랑시집()》을 간행하였다. 잘 다듬어진 언어로 섬세하고 영롱한 서정을 노래한 그의 시는 정지용의 감각적인 기교, 김기림()의 주지주의적 경향과는 달리 순수서정시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였다. 일제강점기 말에는 창씨개명()과 신사참배()를 거부하는 저항 자세를 보여주었고, 8·15광복 후에는 민족운동에 참가하는 등 자신의 시의 세계와는 달리 행동파적 일면을 지니고 있기도 하였다. 6·25전쟁 때 서울을 빠져나가지 못하고 은신하다가 파편에 맞아 사망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김영랑 [金永郞] (두산백과)

 

내가 시적으로 더 관심이 있었더라면 김영란 시인을 알았을텐데

나의 부족한 지식을 이렇게 보이게되어 부끄럽다. 헤헷//

순수서정시라는 영역을 개척한 김영란 시인은

일제에 저항하는 모습까지 보여줘서

시인들이 앞서서 독립을 진행하지 않더라도,

뒤에서라도 독립을 위해 노력했던 모습을 보여준다.

 

 

어덕에 누워라는 이 시는 그리운 임을 생각하는 내용이라

 꼭 우리 엄마같다는 생각을 했다.

아빠가 돌아가신지도 벌써 21년이 지나가고 있는데

아직도 아빠를 그리워하는 모습이 이 시와 겹치는 것 같다.

​그래서 캘리그라피의 캘자도 모르는 내가 혼자 연습해서 시를 필사해보았다.

 

 

손, 발이 오징어가 될 정도로 못해서 부끄럽지만..

그래도 연습하면 실력이 늘꺼라고 생각한다.ㅋㅋㅋ

 

 

 

 

 

이 시 또한 우리 엄마가 생각나는 이유는 뭘까?

한 평생을 아빠만 생각하시고 계시는 엄마의 모습이 이 시에서도 겹치는데

김영랑 시인의 책은 우리 엄마와 딱 맞는 시인 것 같다.

엄마를 생각하면서 필사를 해보았는데.... 망했다.ㅋㅋㅋ


 

 

자세히 보니 앞에서 작성했었던 것 보다는 괜찮은 것 같은데..ㅋㅋㅋ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건가...?

 

 

 

너무 멋있게 캘리그라피가 되어 있으면서 시와 어울리는 배경!

꼭 열심히 따라해서 멋진 필사로 작품을 만들어봐야겠다!

다음 도서로도 열심히 노력해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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