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토익 엣지 실전모의고사 LC + RC 신토익 엣지 시리즈
박영수 지음 / PUB.365(삼육오)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신토익이 나오면서 난이도가 올라가는 것으로 인해 우려가 많았지요. 다만 워낙에 토익 자체가 전형적으로 분석이 끝난 시험이고 보면 다소 난이도가 높아진다 해도 공략법이 바로 분석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죠. 그러면 체감 난이도는 금세 하향될 수 있고요. 아니나 다를까 심지어 신토익이 실시되기 전부터 엄청난 수준의 책들이 일찌감치 분석을 해내더라고요. 한편으로는 토익이라는 시험이 우리 사회에서 얼마나 비중이 큰지 생각하게 되기도 하고요.



 워낙 수험교재가 잘 만들어지는 우리나라인지라 교재의 수준은 다 비슷하다는 인상이 있습니다. 때문에 왠만해서는 어떤 교재를 고르든 실패할 경우가 적다다고 봅니다. 그럼에도 교재마다 개성은 있겠고 그에 따른 장점이 있겠지요. 작은 차이가 선택에 있어서 더 중요해진다고 할 수도 있겠고요.


 이 책 역시 깔끔하게 잘 정리된 모의고사 문제집입니다. 일단 전반부에서 신유형을 분석하고 있네요. 7개의 파트로 나누어 기출 유형을 분석하고 그에 대한 공략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전 테스트 문제가 3회 분량으로 제시되고 있고요. 요세는 평범한 것일지 몰라도 아예 QR 코드를 통해서 LC 파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둔 점이 눈에 띄기도 하네요.


 이 책의 가장 뛰어난 점은 디자인의 세련됨이 아닐까 싶군요. 다양한 색을 쓰고 있지는 않지만 적절하게 활용을 하고 있으며, 편집 역시 가장 가독성이 좋은 방식으로 잘 짜여져 있습니다. 보기 편한 답지도 눈에 띄었고요. 내용이 비슷하다면 전달방식이 중요하지 않겠는가 생각하는데요, 이 책이 좋은 예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이 출판사의 다른 교재도 본 적이 있는데요, 역시 상당히 유려한 디자인이 눈에 띄더군요. 이 부분에서 강점을 가진 출판사가 아닌가 짐작하게 되기도 합니다.



 보기만 좋다고 오해할까 덧붙이자면 내용도 준수합니다. 다만 모의고사 문제집이라는 게 사실 크게 내용상의 차별점을 주기는 어렵겠지요. 분석도 변화된 부분만 짚어주는 정도이지 깊이있게 공략법을 제시하는 수준은 아니고요. 분석서보다는 실전 모의고사 문제집으로 생각하시는 것이 적절하다는 의미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