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끝내는 독학 일본어 첫걸음 (가나&한자 쓰기노트, 미니북 포함, 무료 동영상강의 등 10가지 독학용 학습자료 포함) 나혼자 끝내는 독학 첫걸음 시리즈
넥서스 콘텐츠개발팀 지음, 박영미 동영상강의 / 넥서스Japanese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넥서스에서 출간된 초급 일본어 교재 '나혼자 끝내는 일본어 첫걸음'입니다. 사실 이런 저런 언어를 비교할만한 능력은 없습니다만, 지금까지의 얕은 경험으로나마 일본어는 혼자 공부하기 좋은 언어가 아닌가 합니다. 가나도 간단하고 발음 법칙도 크게 다르지 않을 뿐더러, 결정적으로 우리말과 어순이 같기 때문에 생각의 순서를 바꿀 필요가 없기 때문이지요. 물론 어느 정도 이상 들어가면 역시나 복잡한 분법이 나오고 무엇보다 한자의 장벽이 높긴 하다는 인상입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공부하다가 지지부진해지는 일도 있고요.



 복잡하지 않아도 된다면 역시 초급용 교재는 보기 좋고 간단한 쪽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본기에 충실하게 말이죠. 이 책은 그런 기준에서 볼 때 충실한 편이라고 하겠습니다. 일단 가나의 학습부터 시작해서 기본적인 조사, 지시사, 그리고 동사와 형용사의 활용까지 죽 설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역시 흑황적청의 기본색을 사용하여 보기 편안하게 짜여져 있군요. 삽화도 적당히 들어가 있고요.



 연습문제도 단원마다 딸려 있네요. 본문에 나온 문법적 사항을 실제로 응용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본문이나 연습문제 역시 모두 MP3 파일로 첨부되어 있고요. 강의 쪽이 더 맞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동영상 강의가 QR코드로 지정되어 있으니까 활용해도 좋겠네요. 아무래도 혼자 공부하다 보면 말하기 듣기가 소홀해지는 부분이 있으니까 적극적으로 미디어를 활용하는 쪽이 좋다고 생각되네요.



 뒤쪽에 한자 쓰기와 단어장도 따로 첨부되어 있네요. 사실 개인적으로 쓰기에 게으른 저는 이렇게 쓰는 난이 많은 책이 좋더군요. 특히 한자가 상당히 압박이고 보면 특히 한자 쓰기가 따로 들어가 있는 점이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여러모로 성실하게 모든 부분을 할당해둔 것이 눈에 띄는, 기본기에 충실한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