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몽의 3회독 고등 영단어 (2016년) - 기적의 3회독 반복 학습법 쏠티북스 에몽 시리즈 (2016년)
박희성 외 지음 / 쏠티북스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어학이든 그렇습니다만, 영어 역시 시작이자 끝이 단어 암기일 것입니다. 요령보다는 성실함과 꾸준함이 필요한 것이 단어 암기가 아닐까 하는데요, 그런만큼 각자 애정이 가는 단어 교재가 한권씩은 꼭 있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여러번 반복해서 봐야만 하니 잘 정리가 된 가독성 높은 책이 꼭 있어야 하는 것이죠. 


 이 책은 암기의 기본은 반복이라는 점을 잘 짚어낸 책입니다. 일단 빠르게 볼 수 있도록 암기해야할 단어를 간략하게 제시합니다. 이렇게 1회독을 하는 것이죠. 그리고 2회독 째는 어구와 파생어를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확장된 형태로 제시되어 있고요. 마지막 3회독 째는 단어가 활용된 문장을 제시함으로써 단어의 용법을 익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총 3회독으로 진행하도록 구성된 것이죠.


 분량상으로는 일단 2000단어를 목표로 제시합니다. 이것을 60일 분량으로 나누어서 완성하도록 짜두었지요. 그리고 뒤에 필수 다의어 250단어, 필수 구동사 300단어 정도를 추가로 실어두었고요. 적은 분량은 아니라고 생각되는데요, 사실 어느 정도 이상의 수준을 가진 단어를 2000개 정도만 암기해두어도 충분히 확장해가면서 독해력을 늘리기에는 충분하다고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약간 아쉬운 점은 연습문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물론 단어만 정리되어 있는 교재도, 문제가 포함되어 있는 교재도 많고, 각각 장단이 있다고 봅니다만, 문제가 포함된 쪽이 보다 집중하여 암기를 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복습하기에도 편리하고요. 아마도 문제가 실려있는 것만으로도 상호작용의 Mindset이 형성되기 때문이 아닌가 해요. 조금 더 두꺼워지더라도 다음 개정 때는 연습문제가 포함되길 희망해봅니다. 아니면 따로 연습문제를 보조 교재 형태로 내놓아도 좋을 것 같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