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가스터디 빅데이터 수능기출문제집 영어영역 어법.어휘 (2016년) - 출제 코드를 콕콕 분석한, 2017년 수능 대비 ㅣ 메가 수능 기출문제집 (2016년)
메가스터디㈜ 수능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빅데이터라는 말은 올해 유행이 된 용어 중 하나이겠는데요, 사실 통계의 다른 말로밖에는 생각되지 않습니다만 아무튼 이 말이 유행했다는 것은 그만큼 피드백이 중시된다는 이야기일테니 나쁜 것은 아니겠지요. 이번에 출간된 메가스터디의 기출문제집이 빅데이터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는데요, 기존의 자료를 분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 기출문제집이고 보면 적절한 선택이라고 하겠네요.
책은 독해와 어법어휘 둘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어법어휘편은 네모 어법, 밑줄 어법, 네모 어휘, 밑줄 어휘 및 어법어휘 실전이 실려있습니다. 수능 영어가 쉬워졌다고는 합니다만 어법어휘 파트는 여전히 제법 만만치 않은데요, 그만큼 기출 문제를 철저히 분석해둘 필요가 있겠지요.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해당 문제의 QR코드를 통해서 쉽게 메가스터디의 강의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모든 문제의 강의를 볼 필요는 없겠습니다만 문제에 따라서 강의가 대단히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독해보다 어법어휘 쪽에서 강의의 유용성이 더 크다고 생각되기도 하고요.

구성은 기존의 기출문제집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그만큼 기본에 충실하다고도 하겠습니다. 문제가 주어지고 하단에 주요 단어가 주어집니다. 문제 밑에 바로 단어가 실려있는 방식은 좋은 방식이 아닌데요, 이 책에서는 현명하게도 체크해야할 단어만 주어지고 단어의 뜻은 쓰여있지 않더라고요. 해설도 상당히 충실하게 실려있고요.
이 책은 2010년부터 작년까지의 기출문제를 다루고 있는데요, 사실 수능의 성격이 상당히 변해서 기출의 중요성이 많이 감소한 것이 사실이고, 2~3년 이전의 기출만 해도 효율성이 좀 떨어진다는 면은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도 어법어휘는 패턴이 확실한 편이기 때문에 영어 실력을 쌓는 것은 물론 점수를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은 확실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