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받은 30 동사구 - 동사구를 활용한 영어 말하기 학습법!
이재권 지음 / 위아북스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보자면 얼핏 숙어를 다루는 것처럼 보이는 책입니다만 실제는 회화책이라고 할 '특허받은 30 동사구'입니다. 표지에서부터 강조하고 있듯이 이 책은 특허를 받은 '동사구 활용 교수법'에 기반하여 쓰여졌다고 하는데요, 책은 특허 동사구를 활용한 말하기 패턴을 연습하게 하고 이어 퀴즈를 통하여 그 패턴을 연습해보게 합니다. 이어서 그 패턴을 동사구에 적용하는 코너가 나오고 그것을 실제로 말해보는 코너로 마무리짓고 있네요. 전체 구성을 보자면 명령문, 청유문에서 시작하여 의문문, 부정문, 조동사구를 이어 소개하고 있고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특허 동사구를 활용하여 말하기를 하는 부분인데요, 기본 5회 이상 말하기를 하면서 표기를 하게 해둔 부분이 있거든요. 마치 OMR 카드 답안지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런 식의 은밀한 강제성은 어학책에서는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마음에 들더군요. 연습 전체에 걸쳐 말하기를 극히 강조하여 둔 부분도 인상적이었고요.
 
 대체로 회화 위주의 학습법은 난이도가 낮고 접근성이 높은 경향이 있는데요, 이 책 역시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을 위해서 쓰여졌다고 보입니다. 회화책이 말하기를 강조하는 것은 당연합니다만 그것을 감안하고서라도 말하기에 대한 이 책의 강조는 두드러지는군요. 그런만큼 반드시 MP3를 다운받아서 공부하지 않으면 안될 것으로 보이기도 하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