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지 못한 여자 스토리콜렉터 10
넬레 노이하우스 지음, 김진아 옮김 / 북로드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넬레 노이하우스의 타우누스 시리즈 1번째 작품이 마침내 출간되었네요. 인기있는 작품을 우선 출간하고 반응을 살펴본 후에 나머지 작품을 출간한 것일까요? 출간 순서가 독특했네요. 4번째 작품인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이 가장 먼저 출간되었고 저도 이 작품으로 타우누스 시리즈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시리즈 전5권 중 국내출간된 작품 4권을 다 읽어버리게 되었구요.

 

개인적으로 재밌었던 순서대로 나열해보자면

 

1.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2. 너무 친한 친구들
3. 사랑받지 못한 여자

4. 바람을 뿌리는 자

 

순이었습니다. 역시 첫출간된 작품이 제일 재밌었네요. 내용도 풍부하고 인물묘사와 주제의식에 있어서 가장 뛰어났습니다. 솔직히 군계일학이라는 느낌도 있어요. 나머지 작품은 추리소설로써 그렇게까지 대단하다 하기는 어렵거든요.

 

 타우누스 시리즈는 스릴러적인 요소는 그다지 강하지 않고요, 미드처럼 캐릭터성에 집중하게 되는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읽어갈수록 보텐슈타인과 피아, 두 주인공의 인생사에 관심을 가지게 되더군요. 1권은 이 두 명의 만남과 개인사의 뿌리가 드러나는 책이기 때문에 그런 면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면이 있더군요. 타우누스 시리즈의 장점 중 첫째로 꼽히는 것이 인간의 욕망의 다양한 면모와 욕망에 따른 행동을 잘 그려낸다는 점입니다. 이 작품 역시 그러한데요, 제목대로 특히나 여성들을 주목해서 보게 되더군요.

 

 스릴러성이 적다보니 클라이맥스에서의 쾌감이 적다는 점이 가장 아쉬웠던 것 같네요. 이제 남은 건 3편 깊은 상처군요. 대단히 재밌다고 느껴지진 않는데 왠지 전부 다 읽게 될 것은 예감이 들어요. 이것도 왠지 드라마를 계속 보는 심리와 비슷한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