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행복한 물리학 특강 - 전 세계를 감동시킨 MIT 월터 르윈 교수의 기상천외한 물리학 강의
월터 르윈 지음, 고중숙 옮김 / 김영사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강의를 엮어낸 책들이 사랑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마이클 센델의 책이 대성공을 거둔 이후로 특히나 이런 책들이 많이 출간되는 것 같습니다. 신기한 것은 사회과학 쪽보다는 자연과학 쪽에서 이런 책들이 더 많이 출간된다는 점인데요, 이 책 '나의 행복한 물리학 특강'만 해도 올해 들어 세번째 읽는 이런 류의 책이네요.


책의 문턱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아니 아예 자연과학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더라도 어렵지 않게 읽어나갈 수 있는 수준의 이야기들이 이어집니다. 부담이 없는 것은 좋지만 조금 관심을 가지고 비슷한 책을 읽어왔던 저에게는 내용이 조금 더 풍부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생기기도 하네요. 그럼에도 책이 흥미로운 것은 저자 월터 르윈 교수의 괴짜스러운 강의 방식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스꽝스러운 복장을 한채 자신의 몸을 진자로 사용하기도 하고 딸에게 한겨울에 물을 뿌려 쌍무지개를 만들게도 하고 실험용 풍선을 띄워 수십수백킬로를 따라다니기도 하는 것이죠. 저런 연세에 저런 행동력이라니, 확실히 주목받는 사람들은 그런 에너지와 열정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중요치 않은 얘기일 수 있겠습니다만 책의 디자인과 편집은 조금 아쉬운 편입니다. 옛날 책같다는 느낌을 준다고 할까요? 조금 더 세련되게 디자인했더라면 보는 맛도 좋고 판매량도 더 오르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