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2 Using Bible -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아이패드의 모든 것 Using Bible 시리즈 5
이규민 지음 / 황금부엉이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패드2가 출시되기 무섭게 황금부엉이에서 가이드북을 내놓았네요. 이제 아이패드2 출시 이후의 열광적인 반응을 봐도 그러려니 할 정도가 되었으니, 아이패드가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틀림없어 보입니다. 아이패드2가 어른, 특히 성인 남자를 위한 장난감임은 사실입니다만 이 정도 가격의 장난감이고 보면 본전을 뽑고 싶다는 욕망이 생기지 않을 수 없는데요. 날이달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전자기기를 이해하려면 휴대폰 설명서 이상의 두께를 가진 가이드북이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죠. 아이패드2쯤 되면 400쪽이 넘는 가이드북 쯤 당연히 필요하다고.... 생각하렵니다.



두께에서 오는 부담감이 없지 않습니다만 그만큼 책에 담긴 내용은 풍부한 편입니다. 아주 기초적인 내용부터 출발하여 어플 활용법까지 올컬러로 쭉 전개되어가는데요, 꼼꼼함이 돋보이네요. 전자기기만 만지면 두드러기가 난다는 분도 쉽게 읽고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쓰여있습니다. 물론 아이패드2를 사시는 분이 전자기기에 두드러기가 나는 분인 경우가 있겠는가 싶기도 합니다만...^^



심지어 첫장에는 아이패드2 개봉시 점검사항이 소개되어 있군요. 체크리스트까지 만들어 꼼꼼히 이상이 없는지 점검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충전하는 법까지 실려있을 줄이야... 기본기능에 대한 설명은 거의 완벽하다고 할만하네요.



이런 식으로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는 팁을 소개해준 것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휴대기기 활용하다 가장 짜증나는 점이 배터리 증발인데요, 아이패드2의 배터리 지속시간이 짧은 편은 아니지만 충전을 덜하면 덜할수록 편한 것은 당연하니까요. 저도 즉각 점검해서 적용했습니다. 



저로써는 전반부 반은 그냥저냥 훑었고요, 가장 관심을 가지고 본 것은 역시 어플 소개 및 활용법과 관련된 부분이었습니다. 처음으로 아이패드2와 만난 사람을 대상독자로 상정한 책이니만큼 기본적인 설명이 대부분이고 어플 소개가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어플에 대한 소개는 거의 들어가있는 것 같은데요, 역시 꼼꼼한 설명과 사진이 곁들여져 있어 보기 좋더군요.

아이패드1이나 아이폰과 놀아본(?) 분께는 필요하지 않은 책이라 생각됩니다. 아이패드2를 통해 처음으로 아이~시리즈와 만난 분에게는 최고로 유용한 책이겠고요. 기본기를 충실히 담아낸 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