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쓰는 프리미어 프로 영상 편집 - 유튜브 및 SNS 콘텐츠 제작을 위한 동영상 편집 실무 강의, 포토샵 + 애프터 이펙트 연동 부록 PDF 제공 ㅣ 진짜 쓰는 시리즈
조블리(조애리) 지음 / 제이펍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미 개정판으로 나온 만큼 책 자체가 꽤나 잘 되어 있다는 것은 보증이 되어있을 것 같습니다. 구성이 꽤나 보기 편하게 되어 있어요. 워낙 책이 두꺼운 만큼 약간 기가 질리는 부분이 있기도 하지만 앞부분에서 편집 과정을 맛보기로 잘 보여주고 있어서 책의 가닥을 잡기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유튜브 동영상 강의를 찾아볼 수 있도록 QR 코드와 링크도 잘 되어 있어서 편리하고요. 기본적으로 책 자체가 워낙 세세하게 설명을 하고 있어서 딱히 동영상 강의가 필요하다는 생각도 들지 않기도 하고요. 그만큼 사진도 충분히 들어가 있거든요. 이러한 꼼꼼함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일단 프로그램 자체의 설치법에서부터 시작해서 화소, 픽셀 등 용어의 의미까지 하나하나 설명해 줄 정도이니 정말 이 책 한 권이면 다른 보조 자료가 필요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중간중간에 보조적인 자료를 '밤샘 금지'라는 꼭지로 안내해 주고 있는데요, 흥미로워요. 프리미어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보조적인 미디어 콘텐츠가 필요한데요, 그러한 자료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비롯하여 유용한 사이트를 안내해 주고 있었던 것이 특히 기억에 남네요. 그리고 단축키! 사실 제법 복잡한 프로그램이니만큼 단축키를 쓰는 것이 대단히 편리하거든요. 그런 정보도 모아서 안내해 주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설치법 및 기본 용어 설명이 끝난 이후에는 편집 화면 및 주요 패널에 대한 안내가 이어집니다. 첫 파트는 편집의 기초인 컷 편집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사실 이 부분만으로도 저에게는 충분히 유용하더군요. 고프로 구매 이후에 비디오 영상을 어떻게 편집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된 터라 이 부분이 유용하게 다가온 거죠. 조금 더 전문적인 영역으로 향해간다면 자막 챕터로 넘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실전 연습으로 영상을 편집하는 방법을 이리저리 도전해 볼 수 있도록 알려주는 내용이 이어집니다. 그 이후에는 마침내 오디오 편집과 색 보정으로 책이 마무리되네요.

보너스로는 초보자가 가장 많이 묻는 질문 등 아마도 그간에 많이 문의 받았던 사항들을 모아서 그것에 대한 안내까지 덧붙여두고 있어요. 사실 읽어보면 왜 이걸 모를까 싶은 질문도 있는데 그런 것에 대해서 대답할 정도로 꼼꼼한 것이죠. 물론 저도 궁금해했던 사항도 있어서 흥미롭게 읽을 수도 있었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