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슈퍼히어로 아카데미아 : 아는 히어로, 모르는 이야기 - A♭시리즈 003 - 아는 히어로, 모르는 이야기 - A♭시리즈 003 A♭시리즈 3
김닛코 / 에이플랫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론부터 말하자면 에이플랫 시리즈 중에서 가장 취향에 맞는 책이었습니다. 책 제목에서 암시하듯, 히어로 코믹스로 대변되는 마블과 DC 유니버스를 소개하고 있는 책인데요, 일단 제가 마블 시리즈 영화를 꼬박꼬박 챙겨보고 있고 DC도 일단은 보는 편인지라 흥미를 가지지 않기가 어려웠습니다. 코믹스본은 접하지 못했지만 유투브나 블로그 등을 검색해가며 세계관 정도는 숙지해두는 정도는 하고 있고요. 기본적인 코드가 맞으니 재밌게 볼 수밖에 없는 책이었던 셈이네요. 그리고 이 책 역시 기고문을 엮어서 낸 책이지만 응집성이 강한 글들이었기에 집중해서 읽어가기에도 훨씬 나았다는 인상입니다. 코믹스 개론으로 시작하여 마블 유니버스, DC 유니버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그리고 별도로 시빌 워를 덧붙인 구성인데요, 한결 잘 짜여져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내용적으로 보았을 때도 4권의 책 중에서 가장 '덕'력이 높은 편이라고도 하겠네요. 때문에 코믹스든 영화든 완전히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흥미를 가지고 보기에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하나의 설정을 차례차례 설명해가는 것이 아니라 흥미로운 이야기를 소개하는 식으로 쓰인 글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내면 얼추 머릿 속에 그림이 그려지겠지만 그때까지는 조금은 인내심이 필요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애초 아예 코믹스에 생소한 사람이 이 책을 볼까 싶기도 합니다만^^;

 약간 의외였던 것은 책에서 완전히 처음 접해본 히어로나 설정은 없었다는 점이네요. 나도 제법 열심히 팠었나 싶은 생각도 들고 한편으로는 컬럼인만큼 한국의 대중에게 소개되지 않은 정도로까지는 파고 들지 않았던 것일까 싶은 생각도 들고 합니다. 전체적인 범주가 시네마틱 유니버스 쪽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는 것은 맞아 보여요. 그러니 영화를 어느 정도 이상 재밌게 본 분들이라면 충분히 즐겁게 읽어갈 수 있는 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