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텝스 기출 보카 (TEPS VOCA) - 주제별 연상 암기로 TEPS 단어 30일 완성! / 방대한 양의 텝스 빈출 어휘 + 텝스 전 영역의 출제 포인트 + 목표 점수별 완성단어 수록 (단어 & 예문 MP3 무료 다운로드)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니저쩌니 해도 결국 어학은 단어로 귀결되는 듯 합니다. (물론 숙어까지 포함하는 넓은 개념의 단어어야 하겠습니다마는..) 제아무리 문법이 어려운 언어라 할지라도 길건 짧건 끝이 보이는 반면에 어휘란 것은 끝이 안 보이는 법이니 말입니다. 그나마 수험 영어의 경우에는 그 단어의 범위가 정해져 있다는 점에서 오히려 위안이 되지 않나 싶은 역설적인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그런만큼 빈도에 따라 잘 추려진 어휘책은 꼭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고요.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보면 독해를 하면서, 문제를 풀면서 단어를 그때그때 정리하는 것은 이상적일지는 몰라도, 한 권의 단어책을 가지고 반복하는 과정 없이는 반쪽짜리가 되기 십상이었던 것 같아요. 반복회차라는 측면에서 단어책 쪽이 훨씬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기 때문이겠지요. 다만 요새는 스마트폰 앱이라는 편리한 형태의 단어장들이 있어서 그쪽에 마음이 기우는 때가 많습니다만, 그럼에도 여전히 한 권 정도는 단어장에 마음을 묶어둘 필요가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네요.



 이 책에 실린 어휘는 모두 기출에서 나온 것으로 출제 빈도가 높은 것을 뽑아낸 것이라고 하네요. 30일차로 나누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짜여져 있고요. 단어를 1일치씩 묶어내는 기준은 주제고요, 거기에 맞춘 상황 지문을 첫 페이지에서 제시하여 단어를 맛을 보도록 해두었습니다. 본문 구성은 평범하게 단어, 뜻, 중요도를 표시하는 별표, 발음 기호, 파생어, 예시 문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간간히 실제 텝스에서 출제되었던 포인트들을 별도의 박스 지문으로 해설해두었다는 점이겠네요. 뒤이어 복습이 가능한 한 쪽 분량의 연습문제, 그리고 기타 단어들을 점수대별로 분류하여 압축해서 2장 정도로 제시하고 있고요. 



 출제 포인트를 짚어 줌으로써 실용성을 높이려는 노력은 본문의 출제 포인트 박스 외에도 10일차마다 제시되어 총 3회 분량으로 제공된 실전 테스트 문제들입니다. 실제 텝스의 문제 형식을 그대로 따와서 문장 속 빈칸에 단어를 채우는 연습을 하도록 되어있는 것이죠. 판형은 가지고 좋은 단행본 사이즈이지만 30일치의 학습 분량치고 두께가 상당히 두툼한 것은 이런 부분들을 빼곡히 채워두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워낙 이쪽에 특화된 해커스에서 출간하는 책이니만큼 필요한 부분은 하나도 빼놓지 않고 있다는 인상이 드네요. 



 제가 볼 때, 이 책에서 가장 매력적인 것 중 하나는 단어 시험지 자동 생성기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책 내에서 매일차마다 복습을 할 수 있는 문제를 한 쪽씩 붙여 두었지만 반복 학습을 위해서는 부족할 수밖에 없죠. 그런데 단어 시험지 자동 생성기를 활용하면 원하는 만큼, 원하는 형식으로 복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대단히 유용합니다. 특히 중고등학생이 이 책을 활용하는 케이스도 제법 있을 터인데 그런 경우에 교사가 활용하기에도 아주 편리할 테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