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멩이 그림 그리기 펀메이크펀 fun Make fun
재클린 크루피 지음, 신승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이번에 시공주니어에서 만드는 재미, 꾸미는 재미를 알게 도와주는 펀메이크펀 시리즈가 나왔어요!

제가 만나 본 《돌멩이 그림 그리기 ROCK Painting》 ​외에도 《우정팔찌 만들기 Friendship Bracelets》, 《종이비행기 만들기 PAPER PLANE Challenge》, 《룸 팔찌 만들기 LOOM Bracelets》, 《돌멩이 그림 그리기 ROCK Painting》, 《종이테이프 꾸미기 Fun Tape》​까지 다양한 손으로 만드는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책들이 있어요. ^^

딸을 키우고 있다면 우정팔찌나 룸 팔찌 만들기에 도전하고 싶었는데~ 6살 똘망군은 아마 쳐다도 안 볼 것 같아서 엄마표 자연놀이를 할 때 응용하려고 펀메이크펀<돌멩이 그림 그리기>​를 만나 보았네요.


시공주니어 펀메이크펀 <돌멩이 그림 그리기>





박스에 표시된 QR코드를 찍으면 전체 펀메이크펀 시리즈에 대한 동영상이 나와요!

우리 아이에게 어떤 펀메이크펀 시리즈가 어울릴까 고민되신다면 잠깐 보고 결정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펀메이크펀 <돌멩이 그림 그리기>​는 이름 그래도 우리 주변에 널린 다양한 돌 위에 그림을 그리면서 놀 수 있도록 도와주는 놀이북이에요.

6살 똘망군처럼 당장 돌멩이 그림을 그리고 싶어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강가에서 주워온 듯한 반질반질한 조약돌 7개와 10가지 색상의 물감, 그리고 2개의 납작붓이 함께 들어 있어요.


그리고 그리고 싶은 것은 많지만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한 아이를 위해서 아주 상세한 가이드북까지 곁들여져 있어요.

저처럼 미술에 문외한인 엄마도 이 가이드북만 있으면 뚝딱 돌멩이 그림을 그려낼 수 있네요!


 



일단 6살 똘망군과 가이드북을 꼼꼼히 읽으면서 어떤 작품을 만들어볼 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똘망군 마음으로는 가이드북에 나온 모든 그림을 다 그려보고 싶어 하지만~ 일단 함께 들어있는 돌멩이에 가장 어울릴만한 그림은 어떤 것일지 꼼꼼하게 살펴 보고 시작하기로 했어요. :)


 


 

 

돌멩이 그림 그리기라고 해서 다양한 예시 그림만 나와있는 가이드북으로 생각하시면 오산이에요~

 

돌멩이 그림의 역사 뿐만 아니라 화성암,퇴적암,변성암 등 다양한 돌멩이에 대한 과학적 상식도 살짝 짚어주고 가네요! :)


저는 돌멩이 그림의 역사를 보다 약 40,000년 전 오스트레일리아,에스파냐, 프랑스에서 동굴벽화를 그렸다는 이야기에 깜놀~

제가 2001년도에 오스트레일리아에 갔었는데 그때 제가 직접 현장에서 봤었던 동굴벽화더라고요!ㅎㅎㅎ



또 돌멩이 그림을 그리기 전에 필요한 준비물과 색깔을 섞어서 다양한 색을 만들 수 있다는 설명도 함께 나와 있어요!

똘망군은 이런 글을 꼼꼼하게 읽는 편이라 '방수제'가 뭐냐고, '방수제' 사러 가야 한다고 우겨서 살짝 엄마를 당황시켰네요.하하

아무래도 저희 어릴 적에 쓰던 '니스'(?) 같은게 아닐까 싶어요.


 

가이드북을 펼치면 실제 그림과 함께 일러스트로 자세히 어떻게 돌멩이 그림을 그려 나가야 하는지 팁을 알려주네요!

도구와 재료부터 만드는 방법도 순서에 맞춰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엄마표 자연놀이를 구상 중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어요!ㅎㅎ



그런데 돌멩이에 바른 물감이 생각보다 빨리 마르지 않아서 3일에 걸쳐서 진행했어요~

모든 작품이 우선 밑바탕이 되는 하얀색 물감을 바르고~ 그 위에 자신이 원하는 색을 겹쳐 발라야 색깔이 선명하게 나와요.

1번만 발라도 되지만, 2-3번 겹쳐 바르면 더욱 예쁜 색깔을 얻을 수 있으니 이건 아이와 상의해본 후에 바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가이드북을 보면서 자기가 원하는 그림을 고른 뒤, 종이에 대충 구상을 해봐요.

6살 똘망군은 붓을 사용하는게 서툴러서 구상을 하든, 즉흥적이든 큰 차이가 없었지만, 초등학생 이상이라면 미리 종이에 밑그림을 그린 뒤 칠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가이드북에서는 납작 붓이나 얇은 붓 처럼 다양한 붓을 활용​하여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데~

6살 똘망군은 그저 잡히는 대로 사용하다보니 물감의 혼색을 막기 위해서 집에 있던 붓까지 총출동해서 그림을 그렸어요.



 

제일 먼저 완성한 작품은~ 아무래도 지난 주에 할로윈데이라서 그런지 '오징어유령'을 그려놨어요!ㅎㅎ

하얀색 물감이 마르면 검정색 물감으로 눈도 표현한다고 했는데 깜박하고 넘어갔네요.^^;;




 


두번째로 완성한 작품은 똘망군이 여름 내내 흡입하듯 먹게 되는 수박이네요! :)

처음에는 하얀씨만 그렸다가 "어~ 이 수박은 덜 익은 것 같은데? 수박씨는 익으면 검정색이 되는데~"라는 엄마 말에 바로 검정색 물감으로 도배를 했네요.ㅎㅎㅎ


그래도 너무 맛있어 보이는 돌멩이 수박이 완성되었네요!!!



 

그리고 이건 미완성 작품인데~ 꼬물꼬물 애벌레의 얼굴 부분이에요.^^;;

가이드북에 나온 것처럼 여러 개의 돌멩이를 사용해서 긴~ 애벌레를 만들고 싶어했는데 미리 하얀색 칠을 해둔 돌멩이가 4개 뿐이라서 만들지 못했어요.


어제 돌멩이 그림을 그린 후에 남은 돌멩이들은 하얗게 칠해놨으니~ 조만간 완성된 모습을 관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똘망군이 정말 좋아하는 애벌레라서~ 어떤 돌멩이 그림이 탄생할지 기대되네요.


펀메이크펀 <돌멩이 그림 그리기>​에 들어있는 돌멩이들을 모두 사용하더라도 걱정 없어요!

가이드북에 나온 대로 강이나 산, 바다에 놀러 갔을 때 필요한 돌멩이들을 골라올 수 있으니 말이죠~ :)

또 방수제를 바르지 않으면 다시 깨끗히 씻어서 재활용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

물론 6살 똘망군은 자기 작품에 대한 애정이 각별해서 실패한 작품도 모조리 모아두려고 하지만 말이죠.ㅎ


엄마표 자연놀이를 해주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잘 모르겠다 싶으면,  펀메이크펀 <돌멩이 그림 그리기>​로 간단히 시작해보세요!


*출판사의 기대평 이벤트에 당첨되어 책만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