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통합기능 영어사전 WORD WEB
김두하 지음 / 잉크(위즈덤하우스)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내가 영단어 공부를 시작할 때쯤 영단어 거의 없는 내 머릿속 백지를 앞에 두고 참 막막했다. 그리고 그 막막함은 아직도 더욱 나를 막막하게 하고 있다. 그 때쯤에 나는 이런 생각을 해보았다. 영단어장을 보다가 말하자면 ‘동물’이라는 테마가 있고 그 테마 아래 동물에 해당하는 단어를 한꺼번에 모아서 써 놓은 영단어장이 있으면 좋겠다고 말이다. 막막함이 더욱 커져 더욱 절실하게 영단어를 한꺼번에 끌어안고 내 것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한 이 때, 내가 바라던 테마별 영단어를 배울 수 있는 영어사전이 생겼다.

테마별로 묶으면 뜻을 많이 가지고 있는 단어들의 경우에는 그 테마에 해당하는 단어의 뜻밖에 쓰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그런 단점을 이 영어사전은 생각했다. 다른 테마에 해당되어 뚝 떨어져있다면 쪽수를 적어둔다. 적혀있는 쪽수를 핀다면 단어가 가진 또 다른 뜻을 배우고 또 그에 맞는 테마로 배울 수가 있다.

겹겹 테마라고 부르고 싶다. 테마가 모두 4번 나뉜다. 1단계 테마, 2단계 테마, 3단계 테마, 4단계 테마. ‘테마별 통합기능’이란 말이 결코 무색하지 않는 구성이다. 색다르고 또한 친절한 구성이다. 테마별로 배울 수 있는 영어사전. 테마별로 검색할 수 있는 영어사전이기도 한 'WORD WEB'의 또 다른 친절한 눈에 띄는 구성은 그림을 활용했다는 점이다. ‘얼굴 부분’이라는 테마에서 얼굴을 그려놓고 각각의 부분에 해당하는 영단어를 직접 써놓았다. 그림과 함께 외우는 영단어. 그림을 적극 활용한 부분만 있는가?

‘수록어휘미리보기’와 ‘뉘앙스 차이’와 수록 어휘 수준을 대학, 고등학교, 중학교 세 단계로 나뉘어 각각의 표시를 해두는 등 영어사전이 갖출 것 다 갖추고 더하기로 참 좋은 구성들이 나를 감동시켰다.

그렇지만 그럼에도 'WORD WEB'에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 영어에 대한 아주 기초적인 지식도 없는 사람인 나는 'WORD WEB'로 공부하려고 한다. 나는 아주 친절한 책을 만나고 싶다. 그래서 영어책을 보면서 조금씩은 꼬투리를 잡기 마련이다. 파생어나 반의어도 발음기호를 해둔다면 더 좋은 영어사전이 될 것 같다. 발음기호를 첨부한다면 더더욱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