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총각 고짱의 간단요리 레시피 -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본요리
아이다 고지 지음, 이현경.김정은 옮김 / 지상사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내가 우선 이 요리책에 놀란 점이 한 가지 있다. 요리 방법이 짧다는 사실이다. 대체로 숫자가 1과 2 그리고 3 정도에서 멈춘다. 요리라고 생각하면 복잡하게 느껴진다. 만드는 걸 보면 괜히 오래 걸리는 것 같고(굶주린 배 탓인지는 모르지만) 만들기 위해 만들 요리 앞에 서면 또 괜히 오래 걸릴 것 같다. 그런데 이렇게 딱 셋으로 끊어진 요리방법을 보고 요리란 마냥 오래 걸린다고 생각하는 나는 솔직히 놀랐다. 그리고 일본요리이기 때문에 잘 모르는 일본요리라서 무턱대고 요리법이 복잡하고 길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았다. 내가 요리책에 나와 있는 요리 중에 어느 정도 소화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자신감이 붙는다.

많이 두껍지 않아서 많은 요리가 없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211가지 일본요리가 이 요리책에 담겨있다. 그리고 ‘네티즌 목소리’라든지 ‘고짱의 어드바이스’와 같은 독특한 구성이 눈에 띄는 책이다. ‘네티즌 목소리’에서는 요리에 대한 네티즌들의 느낌을 얻을 수 있어서 요리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았고 ‘고짱의 어드바이스’에서는 고짱의 노하우 같은 것들을 얻을 수 있어서 요리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고짱이라는 친근함이 나에게도 전해져 오는 것 같았다. 일본소설에서 보면 뒤에 짱 하고 붙이면 친근한 표현이던데 고짱의 말투는 존댓말이지만 그래도 친근하게 느껴져 왠지 요리책이 더 내 책 같다는 생각이 들게 했다. 요리를 막 사랑해주고 싶은 느낌?ㅎㅎ

왕관을 쓴 순위도 매겨져 있고 응용 레시피 같은 요리 외의 다양한 정보도 구비되어 있다. 그리고 '한국식‘이 붙은 것처럼 특징 있는 요리들도 보였다. 정말 다채롭다.

블로그에서 시작된 그의 요리 레시피. 이제 책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요리하는 즐거움이 퍼졌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