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ers TOEFL Vocabulary (테이프 별매) - 2003년판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03년 5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토플 단어를 준비하는 데 있어서 상당히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의 손길을 통하여 베스트셀러로서의 자리를 굳혔고(판매량이 책의 품질과 직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책은 공부한 많은 토플러들의 고백이 이 책에 대한 권위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저도 그들의 조언을 참고하여 이 책을 구입해서 상당히 만족하고 있고, 이 기쁨을 여러분에게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60일 만에 책을 마스터할 수 있게끔 단어를 정리해 두었습니다. 하루에 외울 양은 30개 정도에서 많게는 40개에 달하기도 하는데, 얼핏 보기에 이 숫자는 많아보일 수 있습니다.

'하루에 10개 외우기도 힘든데 30개를 어떻게 외울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단어를 외우다보면 가속도도 붙고 단어에 대한 나름대로의 개념도 생기기 때문에 암기에 대한 두려움은 가지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루에 규칙적으로 30개씩 외우다 보면 당연히 잊어버리는 부분이 생기게 마련인데, 이것은 많은 영어고수님들이 꾸준히 권하시는 방법인 누적복습으로 극복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즉, 하루에 30개씩 완벽하게 외워서 60일을 보내는 것보다는, 하루에 3일치, 능력이 되시는 분들은 그 이상의 분량을 외워나가면서 60일이라는 기간동안 2~3회 학습을 하는 것이 단어 기억에도 도움이 되고 능률도 오를 것입니다. 실제로 저자분도 그러한 학습을 권하고 계시지요.

이 책을 공부하는 과정에서 독해와 쓰기를 병행한다면, 그야말로 살아있는 단어실력이 쌓일 거라 믿습니다. 테잎을 들으면 듣기공부까지 되는 것이지요.

열심히 공부하셔서 좋은 결과 이루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