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ctical English Usage (Paperback, 3 Rev ed) Practical English Usage 2
Michael Swan 지음 / Oxford(옥스포드) / 200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제가 이 책을 사게 된 동기는, 영어에 대한 이해를 조금이나마 넓혀보고 싶어서였습니다. GIU(남색) 책으로 공부를 하던 중, 문법 사항에 대한 설명이 충분하지 못한 부분들이 많이 있음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사전을 찾아봐도 나오지 않고 많은 영어문장을 봐도 해결이 되지 않는 문제였습니다. 영어를 모국어로 배우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우리가 한국어를 배웠던 것처럼, 문법을 몰라도 언어를 잘 할 수 있습니다마는, 저같이 외국어의 입장에서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벽이 나타났을 때 난관에 봉착하곤 합니다.

이전부터 꾸준히 외국어에 관심을 두고 여러 카페 및 사이트를 방문하여 외국어 공부 방법에 대한 방법론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어떤 분께서 PEU(Practical English Usage)가 문법을 잡는 데 좋다는 말씀을 한 것을 보고, 그 책을 한 번 봐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책이 도착한 오늘, 저는 저의 선택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제2외국어로서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이 어려워할 만한 600여개의 문법사항을 알파벳 순서대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come과 go의 차이점을 알고 싶으면 index에서 come을 찾아보면 됩니다. GIU가 문법의 뼈대를 잡아준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는 데 반해, PEU는 그 뼈대에 살을 붙여주는 작업을 충실하게 해 놓은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GIU와 PEU 둘 다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제 GIU를 꾸준히 통독하면서 미진한 부분을 PEU로 보충할 생각입니다. 제 공부방법이 꼭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각 책의 유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공부를 하는 것이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