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히어로의 방귀 작전 - 세계 최고의 방귀로 설탕 덩어리 괴물을 물리쳐라!
안영은 지음, 김유대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세계 최고 방귀로 

설탕 덩어리 괴물을 물리쳐라


엘리베이터에 많은 사람들이 탔다. 고요한 적막 속에서 나지막하게 들리는 '뽀오오오옹'하는 소리에 깔깔깔 웃음이 터진다. 누구야, 누가 그랬어? 분명히 소리는 모두가 들었는데 서로 아무도 아니라며 발뺌하는 모습들이 너무나 웃기다. 이상하게도 인간이든 동물이든 꼭 필요한 생리적 현상에 웃음이 터져 나온다. 


아이들을 웃길 수 있는 만능 치트키 똥, 방귀, 오줌. 이 세 가지만 있으면 게임은 끝났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베스트셀러 그림책 <슈퍼 히어로의 똥 닦는 법>의 안영은 작가가 새로운 책으로 돌아왔다. 제목은 <슈퍼 히어로의 방귀 작전>이다. 똥이 주인공이었다가 이번에는 방귀로 주인공이 바뀌었다. 책 표지에는 슈퍼 히어로가 내보내는 방귀의 위력을 알 수 있다. 주변의 모든 것들이 한꺼번에 날아가버린다. 

세계 최고의 방귀로 설탕 덩어리 괴물을 물리쳐라!


방구찬은 어린이 방귀 스타이다. 방귀로 친구의 그네를 밀어주고 기왓장도 깨뜨리는 대단한 어린이다. 심지어 방귀로 도둑을 잡은 적도 있다. 방구찬이라는 이름이 특이하다. 무슨 뜻일까? 방귀찬? 방귀대장? 방구찬! 그동안 방귀찬은 방귀로 상도 많이 받았다. 방귀 스타상, 용감한 방귀상, 천하장사 방귀상, 포브스 선정, 미래가 기대되는 방귀상까지 모두 휩쓸었다. 그러던 어느 날, 방구찬이 달라졌다. 

유치원 앞에 편의점이 생긴 것이다. 참새가 방앗간을 지나가지 못하는 것처럼 방구찬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이 다파는 다판다 편의점 간식을 벗어나지 못한다. 밥 먹는 대신 간식을 사 먹는다. 


사탕처럼 달콤한 기분 좋은 탕후루

말캉말캉 꼬물꼬물 지렁이 젤리 

바삭바삭 맛난 고래 과자

살살 녹는 초콜릿

달달달 초코볼

후루룩 짭짭 맛있는 라면


밥은 먹지 않고 간식들만 먹다보니 방구찬은 속이 더부룩하고 엉덩이가 무겁기만 하다. 콩자반, 멸치 볶음, 생선 구이, 콩나물무침. 급식으로 나온 반찬들 대신에 편의점 간식을 먹어서일까? 비슷하게 생겼지만 맛도 영양도 다르다. 편의점 간식은 입에 자극적이고 영양가는 없다. 이상한 냄새의 방귀만 부룩부룩 나온다. 이윽고 터질 것이 터진다. 번개가 번쩍 하더니 동글동글 초코볼, 꼬불꼬불 라면, 지렁이 젤리가 괴물로 변하는 순간이다. 



괴물로 변한 탕후루 주먹에서 

폭탄이 탕탕탕!

"으악, 위험해!"

방구찬과 친구들은 식탁 밑에 

숨어 벌벌 떨었어요.



간식 괴물들이 방구찬과 친구들을 괴롭히는 순간, 급식실 문이 열리더니 슈퍼 냠냠 히어로가 출동한다. 방귀 한 방으로 간식 괴물들을 무찌르는 통쾌한 장면이 인상적이다. 슈퍼 냠냠 히어로의 방귀의 효과가 강력했던 건 슈퍼 냠냠 히어로가 건강한 음식을 먹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방구찬은 그제서야 자신의 잘못을 깨닫는다. 편의점 간식 괴물들을 먹어서 방구 위력이 하나도 없었구나. 편식하지 말아야겠다는 걸 깨닫는다. 방구찬은 음식을 골고루 먹으며 냠냠 권법을 익힌 슈퍼 히어로를 보고 위대함을 본받고 싶어진다. 


<슈퍼 히어로의 방귀 작전>에는 맛있는 편의점 간식들이 괴물로 변하는 순간, 슈퍼 냠냠 히어로가 간식 괴물들을 무찌르는 순간, 방구찬이 1단계부터 권법을 배우는 이야기들이 재미있게 펼쳐진다. 1단계 콩콩(완두콩, 강낭콩, 검은콩) 권법, 2단계 브로당당(브로콜리+당근) 권법, 3단계 추추쌈쌈(양배추+상추) 권법으로 이어지는 말놀이도 재미나다. 방귀의 다양한 소리도 웃기다. 뿡~ 뿌우우우우웅! 파밧! 파밧!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능 치트키방귀가 들어 있는 책이니 편식하는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슈퍼히어로의방귀작전 

#안영은 #주니어김영사

#그림책추천 #그림책 #초등추천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