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로 위의 꼬마 원숭이
레오 티머스 지음 / 봄이아트북스 / 2023년 4월
평점 :
품절
[ 도로 위의 꼬마 원숭이 ]는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레오 티머스의 작품으로 글 없는 그림책입니다.
[ 도로 위의 꼬마 원숭이 ] 속에는 소방차, 방송차, 구급차, 아이스크림차, 견인차 등등 다양한 탈 것들이 나옵니다. 책 표지부터 아이들의 호기심을 사로잡습니다. 아빠 원숭이는 노란 바나나처럼 생긴 자동차를 타고 있습니다. 꼬마 원숭이는 크레인의 고리를 잡고 매달려 있네요.
과연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까요?
호기심 많은 꼬마 원숭이는 꽉 막힌 도로에서 지루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는 빨리 가고 싶은 마음에 도로에 있는 다양한 차들을 뛰어다닙니다. 꼬마 원숭이 특유의 장난꾸러기 기질이 엿보이는 것 같아요. 아이들도 꼬마 원숭이를 닮았습니다. 자동차에 타면 꼬마 원숭이처럼 가만히 있지 않고 지루해하면서 이리저리 움직이니까요. 창 밖의 다른 자동차들을 보면서 어? 견인차네? 쓰레기차네? 청소차네? 하면서 호기심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아이들은 대리만족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보는 소방차, 구급차, 아이스크림차의 일반적인 모습과는 달리 디테일한 부분이 이 책의 핵심입니다. 특히, 세탁차와 구급차가 특별해보입니다. 그림책에는 글자가 없기 때문에 더욱더 그림에 집중할 수 있지요. 결국, 꼬마 원숭이는 무사히 다시 아빠 차에 탑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집으로 가서 엄마 원숭이를 만나게 됩니다.
책 전체가 그림으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이야기 속의 상상력을 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책은 2019년 뉴욕타임스(The New York Times) ‘올해 최고의 그림책’으로 선정되었고, 뉴욕 공립 도서관(New York Public Library) 최고의 그림책으로도 선정되었습니다. 탈 것을 좋아하는 유아에게 [ 도로 위의 꼬마 원숭이 ] 그림책을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