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똑똑해지는 1분 : 지구 매일 똑똑해지는 1분
존 리차드 지음, 이섬민 옮김 / 스푼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아름다운 별, 지구에서 살고 있습니다. 지구에 살고 있으면서도 지구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고 있는 부분도 많은데요. 하루 1분, 60초 만에 알아보는 지구 지식 책이 있습니다. 지구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는 올 컬러북입니다. 제목은 [ 매일 똑똑해지는 1분 : 지구 편]입니다. 이 시리즈는 과학, 역사, 기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은 지구의 탄생부터 시작합니다. 태양계는 태양을 중심으로 여덟 개의 행성과 수많은 위성, 소행성, 혜성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중 지구는 여덟 개의 행성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태양에서 수성, 금성에 이어 세 번째로 태양에 가까운 행성으로 생명체가 존재하는 곳입니다. 지구에 살고 있는 것이 정말 행운이라고 할 수 있지요.



지진과 화산은 맨틀의 대류로 일어나는 지각 변동 중에 하나입니다. 인간이 어찌할 수 없는 자연재해 중 하나이지요. 이는 판 구조론에 의해서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데 이 책을 보고 있다보니 과학시간에 배웠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는 유라시아판에 속한다는 것도 알게 되네요. 이어서 바다, 대기 등 물의 순환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날씨와 기후도 빼 놓을 수 없는 부분이지요.



과학에 대해서 흥미를 갖는 것도 좋은 책을 만날 때 그 연관성이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지구에 대해서 생생한 그림과 이해하기 쉬운 도표 구성으로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적합한 그림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중학생들 중에서도 지구에 대해서 기초부터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지식을 한꺼번에 취하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1분씩 투자한다면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