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결론적으로 말하면, 우리가 돈을 선택하는 게 아니다. 돈이 부자가 될 사람을 선택한다. 돈은 삶에서 중요하다. 돈과의 관계를 정립하지 않으면, 돈 때문에 생기는 스트레스에 자유로울 수 없다. 나에게 들어오지 않는다고 채근하고 무분별한 소비를 일삼으며, 감정에 따라 마음대로 욕하고 손가락질한다면, 과연 그런 당신을 돈이 선택하겠는가.
129쪽 중에서
돈 많은 백수. 요즘 아이들에게 물으면 '돈 많은 백수'가 되고 싶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그렇다면, 돈 많은 백수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아이들을 막론하고 누구나 부자가 되는 것에 대한 로망이 있는데요. 밑바닥부터 시작해 삶의 성공까지 이룬 켈리 최의 이야기가 눈에 쏙 들어옵니다. 이른바, 부자들이 했던 방법들을 그대로 따라 하면서 성장을 이룬 것인데요. 웰씽킹이라는 책 제목과 함께 21년 11월 10일 초판 1쇄, 22년 1월 3일 56쇄 발행이 놀랍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공감했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켈리 최는 처음에 가난한 소녀공 시절 이야기를 꺼냅니다. 그렇게 힘든 시절을 보내며, 센 강에서 자살하고 싶을 만큼 괴로웠던 파리에서의 생활, 눈물을 흘리며 친구를 보냈던 이야기들이 마음에 울림을 줍니다. 밑바닥에서부터 시작된 삶은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통해 부자들이 했던 방법들을 찾게 됩니다. 2년 동안 100권의 책을 반복해서 읽으며 읽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천하기로 마음 먹습니다. 그러다보니 길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성장을 가능하게 했던 것이 부의 생각, 웰씽킹이다. 나는 부자들이 했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면 나도 그렇게 될 수 있다고 믿었다. 믿음에서 그치지 않고 몸소 실천한 결과 5년 만에 100년을 일해도 못 이룰 거대한 부를 갖게 되었다.
프롤로그 중에서
캘리델리 사업에 있어 구체적인 목표를 정해서 5년 후, 어떤 집에 살고 있을 것이고, 어디에 있는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을 지 시각화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시각화에서 그치지 않고 액션 플랜을 세워 당장 할 수 있는 일들을 찾기 시작합니다. 성공 비결은 7가지 법칙으로 내면에 밑바닥에 깔려 있는 진짜 핵심가치 찾기, 결단하기, 진취적인 삶을 우해 타인 앞에서 공언하기, 목표에 집중하기 위해 나 자신을 믿기, 신념을 굳게 세우기, 할 수 있다는 확신, 진정한 답을 찾기 위해 제대로 질문하기의 7가지 생각의 뿌리를 제시합니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여성의 삶에 대한 허심탄회한 이야기였습니다. 유리천장이라는 벽에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막히는 현실, 육아와 양육이라는 현실 속에서 안주하지 않고, 포기하지 말라는 메시지가 와 닿았습니다. 아이들을 키우는 것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것, 가사 도우미를 사용해서 집안일을 할 것, 남편과의 가사, 양육 분담을 통해 짐을 나누고, 나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말 것, 나 자신을 승진시키라는 점이 다른 책과는 다른 부분이었습니다.
부자는 단순히 돈만 많은 것이 아니라 선한 영향력을 끼친다는 점. 기부와 공헌을 아끼지 않고 사람들을 위해 그 돈을 가치 있게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돈을 따라가지 말고, 돈이 나를 따라오게 하라는 이야기와 일맥상통했습니다. 단순히 돈이 많아서 자랑하고, 허세를 부리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부자는 주변을 탓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의 전환을 통해 웰씽커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생각해보면 쉬운데 실천하는 것이 쉽지 않겠지요. 새해에는 웰씽킹의 태도 중에서 나에게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생각하고, 실천에 옮겨 부자가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