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대탐험 다른 그림 찾기 177문제 도전왕 1
서동사 편집부 엮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티라노사우르스, 트리케라톱스, 테리지노사우르스, 칭다오사우르스, 파키케팔로사우르스, 아르젠티노사우르스, 펜타케라톱스. 공룡 이름을 척척 외우는 아이들을 보면 신기할 따름입니다. 각각 생긴 모양이 다르고 특징이 다르니 공룡이 제각각 다르다는 것을 알고, 특성까지 꽤 뚫고 있는 걸 보면 아이들이 공룡박사님이 되는 건 시간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꼭 읽어봐야(must read)할 책!

공룡박사님이 되어 다양한 종류의 공룡 도감이 궁금하다면, 바로 글송이 출판사에서 출간된 [ 공룡대탐험 다른 그림 찾기 177문제 ]을 읽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책의 특징은 공룡의 다른 그림 찾기 177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난이도가 쉬운 문제에서 어려운 문제로 다양하게 등장하고, 미니퀴즈로 깨알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혹시, 미크로랍토르의 날개가 몇 개인지 아시나요? 2개일까요, 4개일까요. 정답은 이 책에서 확인해보도록 합니다.

다른 그림 찾기를 하다보면 공룡을 세세하게 잘 봐야하는데요. 특히, 공룡의 머리부분, 꼬리부분, 다리부분을 신경써서 봐야합니다. 그렇게 다른 그림 찾기와 함께 스피노사우르스의 특징이 무엇일까? 와 같은 퀴즈가 들어 있고, 보너스 퀴즈도 재미있습니다.

104마리의 공룡에 대한 도감 수록도 빼 놓을 수 없는 명장면입니다. 트리케라톱스의 뼈를 직접 본 적은 없지만 박물관에서 전시되어 있는 뼈를 그대로 찍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복원한 뼈이긴 하지만 그 때의 공룡 모습이 그대로 담겨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나의 장이 끝나면 이야기가 속에 등장한 주요 공룡과 고생물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습니다.

이 책 하나면 공룡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지요. 한 가지, 일본에서 출간된 책을 편집한 책이라 일본의 문화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도쿄 상공, 일본 삿갓 축제 등 여러가지 일본의 문화도 함께 엿볼 수 있습니다. 공룡대탐험 다른 그림 찾기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관찰력을 통해서 주의력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은 화려한 동영상, 게임 등 여러가지 상황이 아이들의 주의집중력을 빼앗고 있는 상황인데요. 주의력과 집중력을 키우면서 동시에 공룡에 대해서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기에 재미와 공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습니다. 이 책으로 집에서 재미있게 공룡 탐험을 하면서 재미있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방학 핫 아이템으로 유아 혹은 초등학생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