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경쌤의 초등영어회화 일력 365 (스프링) - 교육부 지정 초등 필수 영단어 완전정복
이은경.이규현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밥을 먹다가 영어로만 대화하자는 아이의 말에 말문이 막혔습니다.

Umm. yummy~!라고 말하고는 어떤 말을 해야하지? 라는 생각만 하다가 웃음이 났습니다. 영어로 대화를 하자니까 아무 말도 못하는 내 자신이 부끄러웠습니다. 책상에 영어 회화 책이라도 놔야하는 거 아닐까 고민하던 차에 <이은경쌤의 초등영어회화 일력 365>가 찾아 왔습니다. 식탁에 놔 둘 수 있는 크기인데요. 달력처럼 넘기도록 되어 있어서 너무나 좋더군요.



이 책의 특징은 교육부 지정 초등 필수 영단어를 포함한 영어 표현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일력 365라는 것은 매일 매일 날짜에 맞게 확인하면서 달력을 넘기면 되는데요, 하루하루 영어를 적립하듯이 달력을 넘기면서 영어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진작이 이런 책이 있으면 식탁에서 영어로 이야기 할 때 이야깃거리가 풍성했을지도 모릅니다. 늦게 만났지만 너무나 반가운 마음에 저 또한 공부하게 되더군요.



달력을 한 장씩 넘기다보면 학창시절로 영어 시간으로 되돌아간 기분입니다. 주입식, 암기식 교육을 받았던터라 영어 첫날에 Are you ready for the new school year?라고 외웠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합니다. 이렇게 외운 구절들은 입에서 자연스럽게 나오게 마련인데요. 영어회화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계속해서 반복해서 외우다보면 입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 것이지요.



I can tell(그래 보여요), Tell me about it!(내 말이!), Hold it for a second!(잠깐만 움직이지마!)와 같은 간단한 표현도 막상 이야기할 때는 입에서 나오질 않지요. 무엇보다 간단한 영어표현이지만 의미를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는 용어들이 담겨 있어서 좋았어요. 영어 공부를 매일 하다보면 실력이 점점 늘어날거라 생각합니다. 초등학교 아이들 뿐 아니라 영어회화를 매일 익숙하게 공부하고 싶은 모든 분들께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