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나는 공룡 액티비티북 - 지식 쑥쑥! 재미 팡팡! ㅣ 딴짓거리
조니 레이튼.두걸 딕슨 지음, 정수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7월
평점 :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아이들과 무엇을 해야 할까 고민되시지요. 그럴 땐 액티비티 북이 딱 입니다. 한 장 씩 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거든요. 동양북스에서 출간된 '신나는 공룡 액티비티 북'에는 재미있는 상식과 퍼즐놀이의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특히,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더더욱 몰입의 정도가 높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알록달록한 표지부터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공룡시대로 날아간 듯한 느낌입니다. 다양한 공룡들이 나와서 신나게 놀고 있는 모습입니다. 티라노사우르스도 보이고, 안킬로사우르스, 프테라노돈도 보입니다. 아이들은 표지에 나와 있는 공룡들을 보며 이름을 다 맞추는 공룡박사님입니다.
공룡 액티비티의 주된 내용은 다른 그림 찾기, 점 잇기, 색칠하기, 퍼즐, 기억력 테스트, 돈계산, 나눗셈 등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같은 내용들이 반복되는 것이 아니라 각각 다양한 시대의 공룡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다양한 컬러감의 공룡들을 만나는 것도 큰 공부가 됩니다.
공룡에 대해서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더군요. 혹시 메솔리물루스를 아시나요? 공룡시대의 투구게라고 하는데요. 지금도 친척뻘인 생물이 지금도 존재한다고 하네요. 모습이 투구게를 닮았는데 그 이름이 메솔리물루스인지는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하나씩 공룡에 대해서 배우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책은 4~10살 정도의 아이들이면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아이들 혼자서 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엄마, 아빠와 함께 액티비티를 하나씩 하면서 서로 공룡에 대해 문제도 내면서 부모님과 아이들이 서로서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방콕 준비물로 적극 추천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