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투자자들의 경우에는 근거 없는 소문들을 더욱더 잘 믿게 되는데요. 이 책 한 권으로 '진짜 주식'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어떤 종목을 사야해요?'가 아니라 '언제 사야해요?'라고 물어야 합니다. 보통 어떤 종목 추천하는지를 먼저 묻게 되는데, 한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합니다. 또한 한 곳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분할 매수'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주식 초보들이 묻는 Q&A를 통해서 답답했던 것들을 한 방에 해결해줍니다. 해외 주식을 사야하는지, 국내 주식을 사야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이 책 한 권이면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들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매수, 매도하다보면 경험이 쌓이기 마련인데요. <실전 매매법>이 구체적으로 나와 있습니다. 즉, 차트, 거래량을 보는 법, 이동평균선, 보조 지표 등을 보는 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투자에 실패하는 9가지 이유는 공감이 많이 되었는데요. 가진 돈 전부를 주식 투자에 올인하는 경우, 내가 산 종목은 반드시 오를 것이라는 확신, 작은 손해에도 엄청난 절망감을 느끼고, 이익을 보면 자만에 빠지는 것 등등이 있습니다. 주식이라는 것은 단순하게 손해와 이익만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갖고 싶은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기에 투기와는 성격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30년에 미래 성장 가치주는 대한민국의 미래라고 합니다. 백신과 관련된 주식이라든지, 2차 전지에 대한 주식 등은 앞으로도 눈여겨봐야 한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이 책이 어렵게 느껴지더군요. 하지만 차근차근 따라가면서 공부하다보면 '진짜 주식'이 무엇인지 알 수 있으니 여러번 정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보 투자자들에게 제대로 된 주식 투자비법이 적혀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