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만의 브랜딩을 위한 2주 책 쓰기 - 1인 퍼스널 브랜딩이 힘이다
김인희 지음 / 다온북스 / 2021년 3월
평점 :
혼밥, 혼족, 혼자서 하는 1인 시대가 왔습니다. 나라는 존재를 브랜딩하는 시대가 되었지요. 그렇다면 나만의 브랜딩을 위해 책을 출간해보고 싶지 않으세요? 다온북스에서 출간된 <나만의 브랜딩을 위한 2주 책 쓰기>에는 책 쓰기 비법들이 담겨 있습니다. 살아남으려면 1인 브랜드가 되어 "내 이름"으로 된 것을 꿈꾸게 됩니다. 내 이름을 건 식당, 내 이름을 건 제품들이 바로 그것이지요. 여기서 제시하는 브랜딩 방법은 내 이름을 건 책을 내는 것!
책을 2주 만에 쓸 수 있다는 비법이 궁금했습니다. 초고를 2주 만에 완성할 수 있는 특급 비밀이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일단, 독해져야 합니다. 책에 대한 집념이 있어야겠죠. 내가 원하는 기획서가 아니라 출판사가 원하는 출간 기획서를 잘 써야 합니다. 책을 쓰겠다는 의지가 담긴 기획서인데요. 목차를 정하는 것부터 신선합니다. 포스트 잇에 여러가지 소제목들을 적고 여기저기 배치를 해 보면서 목차를 기획합니다. 거기서 끝이 아니죠. 나를 홍보하고, 책을 홍보할 수 있는 소통 창구도 만들어야 합니다.
수 많은 책들을 보면서 반면교사를 삼습니다.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책쓰기의 소재로 삼습니다. 나를 잘 팔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기획합니다. 출판사를 컨택할 때의 방법, 책 홍보하는 법, 블로그에 상단 노출을 하는 법 등등이 디테일하게 나와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 그녀는 이 책 출간 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방송출연 기회도 얻고, 책 쓰기 코칭도 하면서 활발한 1인 블랜딩을 몸소 실천 중입니다.
1인 브랜딩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혹시, 책 출간이 어렵고, 힘들게 느껴지시나요? 이 책의 경험담들을 살펴보면 어려운 점들이 금방 해소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뭐? 2주만에 책쓰기가 가능해? 라고 반문하시는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