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진짜 사랑이란다 믿음의 글들 374
최세미(젠틀 위스퍼) 지음 / 홍성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을 전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특별히,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입장에서는 고민이 많이 됩니다.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진짜 사랑을 전할 수 있을까? 말씀으로, 웹툰으로, 일러스트로 진짜 사랑을 그리고 세미한 음성을 듣는 최세미 작가의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홍성사에서 출간된 이 책은 오롯이 하나님만 영광 받고, 진짜 사랑을 전하는데 조금도 부족함이 없는 책입니다.


세상을 살다보면 하나님보다 더 중요한 것들에 빠져 있는 모습들을 발견하곤 합니다. 너무나 맛있는 디저트, 빵, 음식들. 끊을 수 없는 욕망이 가득해지는 건 누구나 겪는 고민들이지요. 맛있는 것들을 찾고 먹다보면 살이 찌기 쉽상입니다. 점점 변해가는 몸을 보면서 다시 다이어트를 하게 되고 악순환의 반복이 시작됩니다. 이 책의 초입부에는 먹는 것을 좋아하고, 외모를 고민하고, 다이어트를 하려고 했던 자신의 모습을 반성하는 최세미 작가의 진솔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고민들로만 끝나지 않고 자신을 진정으로 성찰하고 반성하는 모습들 속에서 내 자신을 비춰보게 됩니다.


유명해지고 싶고, 잘 되었으면 하는 소망이 있지요. 하지만, 믿음과 사랑을 전함에 있어서 내가 잘된다면 주객이 전도되는 상황이 찾아오게 됩니다. 내가 잘해서 그런거야, 그림을 잘 그려서 사람들이 좋다고 이야기해주는거야, 라고 속삭이는 욕망의 속삭임이 있지요. 정세미 작가는 흔들리지 않습니다. 믿음이 확고하기에 하나님만 오롯이 영광 받는 삶을 살겠노라고 이야기합니다. 아울러, 남편의 신앙에 대한 이야기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부부가 앞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선교하는 일들도 축복이 가득하길 응원합니다.


그림도 너무나 사랑스럽고 간결한 메시지로 전달력과 흡입력이 강합니다. 믿음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고, 세속적인 것들 속에 흔들리는 분, 하나님의 진짜 사랑이 무엇인지 알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