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엄마 투자수업 - 29년 부동산 투자로 50억 자산가가 된 엄마가 전하는 부자의 비밀
권선영(왕비) 지음 / 길벗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 엄마 투자 수업. 재테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으로 해야할지, 주식으로 해야할지 결정을 하지 못했습니다.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서 부동산 투자가 술렁이고 있는데요. 29년 부동산 투자로 50억 자산가가 된 엄마의 이야기가 궁금해집니다. 필명 왕비인 그녀의 책 표지에는 "내 아이에게 건물을 줄 수 없다면 부자 마인드를 물려 주세요."라고 되어 있고요. 말 그대로 아이에게 물려 줄 건물은 없지만 부자 마인드를 물려주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투자를 잘하는 것에 대한 책, 재테크를 통해 부자가 되는 방법에 관한 책들을 유심히 살펴보게 됩니다. 그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결론은 부자 마인드를 갖고 있다는 점입니다. 마인드가 제대로 서 있지 않으면 바람에 부는 대로 팔랑팔랑한 스타일이 되어버리는 건 시간 문제입니다. 부자가 되기 전에 마인드셋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1장에는 부자엄마가 되기 전에 알아야 할 것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작가의 어린시절은 가난하고 힘든 흙수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내 방 없는 설움, 모진 가난 속에서 부동산 공부를 하게 된 계기, 스물 세살의 이른 결혼, 부동산 강의를 들으면서 빨리 재테크를 시작하게 된 경험담이 나옵니다.



"재테크, 빨리 시작할 수록 좋다."

이것저것 고민하고 남들이 뭘 하고 있는지 동향을 살피느라 신중한 성격인데요. 투자를 할 때에는 '돈을 적극적으로 벌 자세'가 준비되어 있으면 바로 재테크를 시작해도 된다고 합니다. 대화의 주제는 전세, 월세, 신용, 대출, 월급, 주식, 배당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가등기, 가압류, 근저당의 용어가 익숙해지면 재테크가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도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서 여행, 맛집이 아니라 "저 아파트에는 몇 세대가 살까?"라는 질문으로 조기 교육을 했다는 이야기가 신선했습니다. '살아가면서 평생 해야 할 분야이니 어릴 때부터 익숙해지는 것'이 좋다는 견해이지요.



책 속으로 더 들어가면 구체적으로 상가 투자하는 방법, 땅 투자하는 방법, 땅 투자의 세 가지 원칙이 등장합니다. 수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알려주는 원칙이라는 점이 특징이겠지요. 먼저, 밑져도 본전이 되는 땅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고요. 도로가 끼어 있는 땅을 삽니다, 또한 망설이지 말고 진짜 기회는 한 번 뿐 이라고 생각하고 바로 구매합니다.



아이들에게 일찍 금융 교육을 시킨다는 것도 제가 생각하는 로드맵과 일치했습니다. 교육에 들어가는 돈은 아깝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부동산 투자 공부를 계속하는 데' 들어간 돈도 배움에 투자한 것이기에 전혀 아깝지 않다는 것입니다. 명품 가방, 좋은 차와 같이 눈에 보이는 것보다는 보이지 않는 지식이 더욱더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아이들에게도 그런 마인드를 심어주고 금융 교육 또한 일찍 시작하게 되면 부자 마인드를 물려주는 가장 빠른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부자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자 마인드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로드맵을 세워보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또한 돈을 버는 것이 중요한 만큼 베푸는 삶도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하게 됩니다. 나 하나 잘 살기 위해 아둥바둥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베푸는 삶이야말로 최고의 부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엄마가 전하는 부자의 비밀 <부자엄마 투자수업>을 통해서 부자 마인드가 무엇인지 한 수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