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게 암기할 수 있는 영어 단어책은 없을까? 귀여운 일러스트와 연결되는 내용으로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 할 수 있는 책을 찾았습니다. 반석출판사에서 출간된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입니다. 표지만 봐도 재밌게 영단어를 암기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일단, 어른이 봐도 재미있는 영단어 책임에 틀림없습니다.
모든 언어 공부의 기본은 '단어'라고 소개합니다. 말을 하고 글을 읽을 수 있으려면 단어를 알아야 하는 것처럼 영어를 이해하려면 단어와 어휘를 많이 아는 것이 중요하지요. 무엇보다 영어 표현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을 뽑아서 이 책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쓰는 단어를 먼저 익히면 좋겠지요.
이 책의 특징은 그림으로 외우는 영단어 방법입니다. 단어와 그림이 연결되게 간단하고 귀여운 스타일의 일러스트가 들어 있습니다. 개인 소개(나에 대해서), 신체(손, 발, 눈, 귀, 다리 등등), 감정(슬프다, 기쁘다, 화나다, 배고프다 등등), 계절 등등이 등장하는데요. a부터 z까지 순서대로 나와 있는 책보다는 훨씬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지루하지 않게 영어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탄생(birth)-남자 아기-여자아기-성장-연애-약혼-결혼-결별-이혼-죽음(death) 등에 대한 인간의 생애와 같은 일들을 영어 단어로 흐름을 이해하면서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토리를 이해하면 영어가 재미있게 느껴지잖아요.
혹시, 단어의 발음에 대해서 어려움을 겪는다고요? 초등학생들의 경우에는 발음이 어려워서 단어를 읽지 못하는 경우가 있지요. 하지만, 이 책의 경우에는 한글 발음이 아래에 적혀있습니다. school[스쿨], mother[마더] 이런 식으로 되어 있어서 쉽게 발음을 익힐 수 있습니다. 단, 한글로 적혀있는 발음이 정직하다고 해야할까요? 발음이 그대로 되어 있어서 옆에서 단어 교정을 조금 해주어야 하는데요. 이 때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을 들으며 공부하면 좋습니다. 부록으로는 mp3 CD가 포함되어 있어서 이것을 활용하면 됩니다. 바로 발음을 들으면서 영어 단어를 학습할 수 있거든요. 또한, 완전정복을 위한 컴팩트 단어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장 알기 쉽게 배우는 영단어 책은 all color로 되어 있어서 눈에 쏘옥 들어옵니다. 색깔 활용을 다양하게 하고, 구성도 간단해서 쉽게 영어 단어를 외우고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제시 되어있는 영단어 뿐 아니라 영단어와 관련된 간단한 대화(가족이 몇 명이에요? How many people are there in your family?), 관련 단어(과부, 독신주의 등)의 소개도 되어있어 확장된 단어들을과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영단어 암기를 힘들어하고 지루해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이 책의 일독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