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온라인 검색결과 노출을 높이기 위해 글과 동영상에 강조하고 싶은 핵심어는 무엇인가?
5. 온라인상의 무료 콘텐츠를 접한 고객들이 어떤 반응을보이길 원하는가?
- P174

나는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는 ‘권위자‘들에게 불쑥 전화하거나 이메일을 보내, 내 고객들을 위해 인터뷰에 해줄 수있는지 묻거나 그들의 온라인 마케팅을 도와주겠다고 제안하거나 혹은 내가 도울 일이 있는지 묻는다. 나는 먼저 베풀면 돌려받는다는 신조로 일한다. 만약 메신저 산업에 종사하는다른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면 그들도 언젠가 어떤 방석으로든 나를 위해 같은 일을 해줄 것이라 생각한다.
- P176

실제로 내 고객 중 몇 명은 (오프라 윈프리 쇼)에까지 출연했지만 거의 파산했다. 이들은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홍보 과트너를 통해 15분 동안 명성을 얻었지만 이를 수입으로 연결시 인프라를 구축해놓지 않은 상태였다. 이런 일은 자주 일어난다. 당신은 이렇게 되지 않도록 주의하기 바란다. 실질적인 어떤 것을 먼저 만들고 난 후에, 다른 사람들에게 이를 키워달라고 부탁해야 한다.
- P178

이들은 자신의 생각을 나누고 다른 사람들을 도우려는강한 열망을 갖고 있다. 자신의 메시지와 의견이 소중하다고믿게 만드는 것은 바로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이 같은 열망이다.
그렇다면 이런 열망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메신저들이 자신의 메시지를 나누고 싶어하는 열망은 강한 자아가 아니라 의무감에서 비롯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무‘ 라는 단어에서 부정적인 느낌을 받지만 메신저들은 이를 긍정적인 관점으로 받아들인다. 이들은 "나는 이렇게 엄청나게 고생한적이 있고 이렇게 끔찍한 일을 겪은 적이 있습니다. 이런 일을 통해 내가 배운 것이 너무 소중하기 때문에 이런 교훈을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것이 나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라고말한다. 이는 ‘도덕적 의무감‘ 또는 ‘소명‘ 이라고 부를만한것이다.
- P195

 바로 그러하기에 당신이 힘든 시기를 헤쳐 나와 소중한 교훈을 얻었다면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 그들이 나만큼 힘든 일을 겪지 않도록 돕는 것이 의무라고 생각하지 않는가.  - P197

이들은 메모장을 들고 다니면서 보고 들른 것 중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메모한다.
새로운 교훈을 메모하고 아주 오래된 지혜를 새롭게 강의하는 방법을 연습하는 것은 이들에게 일이자 놀이이다.
- P213

오늘날 메신저들은 실질적으로는 온라인 정보 소매업자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오프라인 사업과는 달리 온라인 사업은 성장하고 있다. 고객들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 정보를 입수하며 유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일은 과거 어느 때보다 쉽고 간단하다.
- P229

가장 직접적인 이유는 이들이 베스트셀러 책을 출간했지만그 책을 쓴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들은 좋은 웹사이트도 만들지 않았고 판매할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도 제공하지 않았다. 유명세가 끝나고 났을 때 팬들이 구입할 상품이 하나도 없었던 것이다. 이런 경우는 놀랄 만큼 흔하다. 메신저 산업, 특히 출판 산업에서 존재하는 일회성 반짝스타의 수는 음악 산업에서만큼이나 많을 것이다.
메신저로 진정 발전하고 확장하려면 위의 여섯 개 분야를 모두 개발하여 수입원을 여러 개 갖춘 사업 모델을 만드는 편이 좋다.  - P231

모든 메신저들은 ‘포지셔닝‘에 능숙해야 한다. 이것은 ‘고객이 원하는 것‘과 ‘고객과 다른 메신저들이 당신의콘텐츠를 높이 평가하도록 만들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들는 능력을 말한다. 어떤 힘에서는 마찬가지지만 메신저 산업에서 포지셔닝에 실패하면 성공할 수가 없다. 자신이 적절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지, 그 고객들이 당신에게 주목하는지, 당신과 다른 메신저들을 비교했을 때 당신의 상대적인 가질을 빨리 알아보는지 유의해야 한다.
- P260

또한 다른 메신저들과 비교하여 용의주하게 자신을 포지셔닝해야 한다. 자기계발 세미나를 시작하기로 결심했을 때나는 경쟁자 들에 대해 조사하기 시작했다. 사실 메신저들은 모두 저마다 독특하기 때문에 어느 누구를 경쟁자로 생각하기는 힘들다. 나는 나와 같은 주제를 가르치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무엇을 가르치는지, 어떻게 가르치는지, 프로그램을어떻게 홍보하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웹사이트는 어떻게 생겼는지 등을 알고 싶었다. 
- P261

또한 포지셔닝에 있어서는 지속적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방식을 사용해야 한다. 
첫째, 자신이 다루는 주제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 포지셔닝해야 한다. 그럼 어떻게 이렇게할 수 있을까? 당신이 누구이며 어떻게 다른지 사람들이 알수 있도록 가치있는 콘텐츠들을 무료로 제공해야 한다. 즉 블로그 글, 비디오, 웹세미나, 원격 세미나, 팟캐스트, 전자책 등을 만들어 무료로 제공하여 사람들이 당신이 누구인지 맛볼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둘째, 자신의 정보를 최고의 교육 콘텐츠로 포지셔닝해야한다. 고객들에게 "이 콘텐츠는 최근 결과와 연구를 반영한것으로, 여러분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한 독보적인 자료입니다."라고 확실하게 그리고 직접적으로 이야기해야 한다. - P266

그러니 최고 메신저들과 어울리고 당신의 고객들을 위해 이들을 인터뷰하라. 그리고이들의 고객들을 위해 당신을인터뷰해달라고 부탁하라. 좋은 관계를 맺어라. 메신저 커뮤니티의 일원이 돼라.
- P267

둘째, 훌륭한 판매 광고에서는 마무리 메시지가 구매에 따른 리스크를 없애주고 가망고객이 마음 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제품이 마음에 쏙 들지 않는 경우 30일 안에 환불 조치하시면 전체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P2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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