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사람은 결코 메신저로 성공할 수 없다.
그런데 나는 책 쓰는 법을 모른다.
그런데 나는 에이전트가 없다.
그런데 나는 어떻게 하면 강사로 섭외되는지 모른다.
그런데 나는 내가 강연하는 데모 DVD가 없다.
그런데 나는 세미나 진행하는 법을 모른다.
그런데 나는 나를 도와주는 행사 기획자가 없다.
그런데 나는 코치로서 고객을 어떻게 확보해야 할지 모른다.
그런데 나는 코칭 자료가 없다.
그런데 나는 내 자료를 온라인으로 마케팅하는 법을 모른다.
그런데 나는 웹사이트가 없다.
이런 유형의 이야기들을 이메일이나 블로그 댓글에서 읽을때마다 나는 새삼 충격을 받는다. "이 사람들이 도대체 왜 이러는 거지? 내가 엑스퍼트아카데미에서 가르치는 게 바로 이런 거잖아. ‘처음부터 이런 걸 알고 혹은 가지고 시작하는 사람이 어디 있어?‘ 하면서 배워가는 거지. 그러니 해봐야 하는거 아니겠어!"
- P201

성공하고 싶다면 잘 차려입고, 활기차게 말하고, 세련되게행동하라. 세상에 대한 관심과 열정의 에너지를 내뿜어라. 자기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 되려고 애쓰지 말고 입에 발린 말이나 떠벌이는 인물이 되려고도 하지 마라. 그저 자신의 최고의 모습을 끌어내려고 노력하라. 특히 주목을 받을 때 더욱 그렇게 하라. 사진, 웹사이트, 비디오, 상품, 발표, 이 모두에서최고의 모습을 보여라. 이것은 브랜드 관리와 포지셔닝에 매우 중요하다. 스스로가 다른 사람들의 롤모델이며, 건강을 유지하고 넘치는 에너지로 모범을 보여야 함을 절대 잊지 마라.
- P275

초보 메신저들이 자신의 메시지를 마케팅할 때 가장 흔히저지르는 실수는, 액면 그대로 믿기에 너무 완벽하고 너무 성공적으로 보이려고 해보는 것이다. 지금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면 위대한 교육자 부커 T. 워싱턴 Rocker T. Washington이 ‘성공은그 사람이 얼마나 높은 위치에 도달했는가가 아니라 얼마나많은 장애물을 극복했는가로 평가된다." 라고 한 말을 기억해야한다.
- P282

사람들은 성공 이야기보다는 고생담에 더 공감한다. 그러미로 잠재고객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가 서로의 공통점이며 당신도 성공으로 가는 과정에서 고객과 비슷한 문제들에부딪쳤다는 점을 반드시 이야기하라, 또한 당신과 잠재고책이 어떻게 성공적인 미래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지도 말하라.
"여러분의 상황을 이해합니다. 저도 그랬던 적이 있거든요.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여러분과 나는 성공할 거예효"라고 말하라.
- P2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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