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 영한 대역본> 을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 영한대역 (영문판 + 한글판 + MP3 CD)
포리스트 카터 지음, 조경숙 옮김 / 아름드리미디어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큰 조카가 요즘 공부하느라 너무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아직 초등학교 3학년 밖에 되지 않았는데 공부란 것이 인생에서 얼마만큼이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가를 아는 동생으로서는 엄마의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해서라지만 쪼그만 녀석이 수학공부를 하느라 애를 쓰는 것을 보면 마음이 아프다. 사실 세상을 살아가는데 성적이 최우선이 아닐진데 우리는 그것을 알면서도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듯 하다.   

모든 것이 숫자로 매겨지는 세상에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을 읽었다.  <내 영혼이 따뜻해지는 날들>이다. 

포리스트 카터의 자전적 소설로서 인디언 소년 "작은 나무"가 바라보는 진실한 삶을 가진 세상을 담고 있다.  인디언혈통을 이어받은 할아버지가 있었던 카터는 원래 주인이었던 인디언들을 몰아내고 마치 처음부터 땅을 소유했던 것처럼 그들을 박해하고 힘겹게 만들었던 백인들을 피해 깊은 산속에서 살고 있는 소년 "작은나무"를 주인공으로 이 소설을 썼다. 읽기 전부터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감동깊게 읽었고 더구나 내가 좋아하는 바람의 딸 한비야가 추천했다는 소식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었다. 현명함과 지혜로움 그리고 밝고 맑은 성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소소한 행복 이야기에 이토록 빠져들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도 못했다.

작은 나무가 겪는 아주 소소한 일상들, 만나는 사람들, 그리고 그 안에서 얻는 깨달음이 왜 그렇게 마음에 와서 닿는지.. 이 조그만 꼬마가 내마음을 아주 많이 흔들어 놓고 있었다. 따뜻함이 있었고 포근함이 있었다. 지금 전쟁과도 같다고 하는 사회속에서 모진 풍파를 거치며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그렇게 살지마 하는 말을 하고 있는 듯하다.웨일즈 할아버지가 작은 나무에게 보여준 것은 크나큰 사랑으로 이루어진 울타리였다.  물질만능주의와 개인주의로 똘똘 뭉쳐진 사람들이 사는 세상속에서 감싸안아주는 마치 우리의 부모님이 그렇듯이 말이다. 이런 감동과 더불어 더 좋았던 것은 영한대역판이었다는 거다. 실은 그래서 더욱 읽는 속도가 느렸던거 같다. 영어 한 줄 번역하기도 힘들었지만 그덕분에 깊은 생갈 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고나 할까.  

 메말라져 버린 가슴이 촉촉한 단비와도 같고 알싸한 허브향이 머리속을 개운하게 하는 내용들로 가득차 있던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을 읽다보니 조카녀석이 얼른 컸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럼 이 책을 한권 선물할 수 있을텐데 말이다. 그러면 그 녀석도 주변의 사물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며 1등만이 최고가 아니란 것을 깨닫고 나누는 함께 하는 삶이 얼마나 중요한지 인생의 우선순위를 다시금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오래 기억될 책임에는 분명한 듯 하다... 나도 누군가에게 이 책을 선물해 주어야 겠다... 

  "와인씨는, 정직하고, 절약하고, 항상 최선을 다하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것을 가치있게 여기는 것이야말로 다른 어떤 것보다 중요하다, 만일 이런 가치들을 배우지 않으면 기술면에서 아무리 최신의 것을 익혔다 하더라도 결국 아무 쓸모도 없다고 했다."   

나도 마음속에 새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