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지만 말고 영어로 말해봐!
심진섭 지음 / 21세기북스 / 200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
그렇게  오랬동안 영어를 배워놓고도 (얼마야 도대체 20년도 넘겠구먼,ㅠㅠ) 외국인만 만나면 입도 뻥긋 못하는 아주 골치덩이다.
단어와 문장이 서로 엉키어 머리속에서 빙빙빙 돌고 있지만 결코 입밖으로 나오지 않는다.
네이티브와 같은 멋진 발음은 기대도 하지 않는다. 단지 얼지만 말고 말이라도 좀 해 봤으면 할 뿐... 

숨지만 말고 영어로 말해봐.
온 국민을 영어 수다쟁이로 만들고자 TEP( Tom's English Party)를 개발한 심진섭 선생님의 책이다.
항상 보던 영어책과는 다르다. 스토리가 있다.
그저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문장을 영어로만 옮겨놓은 것이 아니라 열 두가지 상황속에서  키워드를 통해 어휘를 확장시키고
제시되었던 문장들을 변형시켜서 어렵지 않은 연습으로의 접근을 유도한다.  

열두가지 상황은 우리의 일상속에서 솔솔치 않게 벌어지는 일들이다.
영어로 인해 숨고 싶었던 열 두명의 주인공이 상황을 극복해 가는 동안  나도 함께 영어로 생각하고 말하게 된다.
짧은 소설처럼 전개되는 상활이 재미있고 나와 같은 경험으로 인한 동질감이 영어에 대한 울렁증을 극복하게 해 준다.
물론 지루하지 않기에 손에서 놓지 않고 어느 것이라도 필요한 부분을 먼저 연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낼 모레 면접인터뷰가 있다면 책의 처음을 피고 박진규를 따라 영어로 말해 보자.
언제나 느끼는 것이지만 언어의 승패는 단어에서 난다.
문장을 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많은 단어를 적재 적소에 사용하는냐는 굉장히 중요한거 같다.
하나의 키워드에 제공되는 어휘의 박스는 읽으면서도<어허 이런 단어는 이렇게 말하는 군>하고 새롭게 발견하고 자꾸만 보게 된다. 

아이들을 보면 영어를 재미로 한다.
하나의 단어가 하나의 문장이 되고 그게 dialog가 되어 어색하지 않게 영어의 바다속으로 풍덩하고 빠지게 된다.
성인이 영어를 한다는 것은 재미로는 참 힘들다. 하지만 이제 문법책을 들고 영어단어를 외우고 문장을 외우는 것은 탈피해야 하지 않을까?
필요에 의해서 하는 영어기에 더 상황에 맞는 정확한 영어를 배워봐야 하지 않을까?
자꾸만 듣고 자꾸만 입밖으로 소리를 내어 말한다는 것이 중요한 영어배우기라면 이 책 .. 정말 딱이다.
머리속에 스토리가 연상이 되어서 문장이 연쇄적으로 따라온다. 그래서 너무 좋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동네청년 2007-10-10 13: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출판사 21세기북스의 책을 찾아주셔서 넘 고맙고 반갑습니다^^
21세기북스 네이버 카페로 오시면, 저희 회사의 신간 이벤트와 서평이벤트 등 다양한 즐거움을 드리려 하고 있습니다~
책 저자와 기획자와도 만나보실 수 있구요...
위의 내용처럼 저희 카페에 남겨주시면 넘 감사하겠습니다^^
cafe.naver.com/21cbook 으로 놀러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