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모르고 있는 내 감정의 속사정 - 화내고 후회하는 당신을 위한 심리 처방전
미즈시마 히로코 지음, 박미정 옮김 / 생각의날개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북유럽 통해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생각했던 대로, 혹은 계획했던 대로 이행되기 보다 예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저의 경우 계획형의 사람이라 대부분 일상들을 짜인 계획대로 실천하려는 성향인데, 가끔 예상하지 못했던 상황들을 겪게 되면 저도 모르게 욱하거나 화를 내는 일들이 벌어지게 되고 그렇게 타인에게도 불편감을 줄 수 있고, 저 스스로도 시간이 흐른 뒤에 뒤늦게 후회를 하게 되는 날들도 많은데요.
늘 후회를 하면서도 어떻게 하면 조금은 차분하게 받아들일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들을 하다 우연히 저의 이러한 고민거리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을 읽게 되었어요.

출판사 #생각의날개 에서 출간된 도서,
《나만 모르는 내 감정의 속 사정》입니다.

도서의 저자 #미즈시마히로코 는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로, 감정과 관련된 다수의 서적들을 출간하였으며, 현재는 대인관계 치료 전문 클리닉의 원장으로서 운영 중에 있다고 해요.


이번 책을 읽으면서 왜 나는 늘 감정적으로 대응하고 뒤늦게 후회하는 걸까?에 대해 깊이 고민을 해 보았어요.

제가 이번 책을 통해 발견한 답은, 바로 저 조차도 제 자신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했고, 스스로에 대해 파악이 되지 않으니 이해하는 것조차 실행되지 않았던 것이었어요. 그 누구보다 제 자신에 대해 가장 잘 알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것은 저의 오만이었더라고요.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의 시선에서 분석된 심리 메커니즘과 더불어 우리가 일상 속에서 흔하게 마주할 수 있는 감정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니 한 번쯤 책을 읽으면서 나 자신을 되돌아보고 스스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북유럽 #생각의날개 #미즈시마히로코
#나만모르는내감정의속사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