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 책 - 기획자, 마케터, 광고인, 셀러라면 꼭 알아야 할 팔리는 글 작성법
톰 올브라이튼 지음, 정윤미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글을 많이 써야 하는 위치에 있다 보니, 과연 어떻게 글을 적어야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모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특히나 #브랜딩화 가 주목받고 있는 요즘,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홍보효과까지 만들어낼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이 고민을 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좋은 기회로 필력이 좋으신 작가분들의 글을 다수 접하고 있는데, 작가분들의 개개인의 성향에 따라 글이 풍기는 분위기가 가지각색이고, 한 가지 주제로 다룬 글이라 할지라도, 작가님들만의 표현법에 따라 천차만별 정말 다양하게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해 내시더라고요.


과연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당길 수 있는 글쓰기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이번 도서는 '카피 라이팅'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 카피 라이팅은 보통의 글쓰기와는 다르게 그 목적이 명백하게 정해져 있고, 실용적인 목적이 정해져 있고, 카피 라이팅은 카피를 읽는 사람, 즉 고객과 그것을 글을 통해 홍보하는 카피라이터(광고주)를 연결해 주는 매개체의 역할을 합니다.

이때, 카피라이터는 고객들이 그들의 생각과 감정을 바꿔서 그 상품을 구매하게끔, 생각의 전환을 통해 다르게 행동하게 만들어야 하는 역할을 해야 하는데요.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었는데, 저는
"어려울수록 쉬워 보이게, 낯설수록 친근하게."라는 챕터가 기억에 남았어요. 예를 들어 요리에 대해 문외한이었던 사람에게 요리 방법을 설명할 때는 '단계별'로 구조를 만들어서 순서나 과정을 정하고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계별 가이드를 통해서 그들에게 필요한 과정임을 상기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요즘과 같이 읽기를 멀리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긴 문장보다는 간결한 문장으로 사람의 마음을 흔들 수 있는! 도서의 표지에 적힌 글귀처럼,
단 한 줄의 문장만으로 '1초'만에 사고 싶어지는 욕구를 끌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책을 읽다 보면, 표현하는 바를 정해두고, 원본과, 그 원본에서 조금 더 수정된 개정안을 비교해두어서, 어떠한 표현력이 더 많은 시선을 끌어당길 수 있는지, 직접 문장들을 비교해 보면서 표현법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어떻게팔지막막할때읽는카피책 #비즈니스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