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네이티브처럼 말하고 쓰는 법 - 원어민처럼 자연스러운 영어에는 원리가 있다
최정숙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어민처럼 자연스러운 영어에는 원리가 있다!"

전 세계의 청년들의 영어실력이 이전에 비해 많이 상승되었지만, 그중에서도 쓰기와 읽기 분야에서는 대한민국 청년들이 실력이 여느 국가 못지않게 월등히 높다는 기사를 접한 적이 있어요. 하지만 말하기와 듣기 부분에서는 비교적 약한 결과를 보이고 있었는데요.

제가 이전에 미국에서 잠깐 거주한 적이 있는데, 나름 영어를 꽤나 잘한다고 자부했었는데, 영어를 모국어를 하는 사람들을 부딪히니 입이 얼어붙게 되더라고요.

한국의 교육과정이 시험 중심으로 돌아가다 보니, 말하는 것에 있어 두려움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 한국의 교육과정은 문법 위주로 진행이 되다 보니, 미국에서도 입 밖으로 영어를 꺼내기 전에 문법 구조를 확인하다 보니, 실제로 말해야 하는 타이밍을 놓쳐 말을 못 하는 경우도 생겼는데,


이번 도서를 통해서 원어민들이 실제로 많이 사용하는 생활용어들을 배울 수 있었어요. 문법이 맞나를 확인하는 과정도 어느 정도 필요하지만,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단어들을 정확히 표현해 주면, 실제 소통에서는 그다지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한국에서 영어를 배울 때 다뤘던 구조들과 실제로 원어민들이 활용하는 어구들에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그 차이들을 꼼꼼하게 분석해 주셔서 제 영어 실력을 조금 더 다듬을 수 있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영어를네이티브처럼말하고쓰는법 #동양북스 #최정숙 #영어말하기 #영어 #영어독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