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백 이야기 - 사람을 움직이는 힘
리처드 윌리엄스 지음, 이민주 옮김 / 토네이도 / 200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고 내가 사람들에게 어떤 피드백을 주고 있는지 생각을 해봤다.

책의 일부내용처럼 내가 사람들에게 긍정적 피드백이나 교정적 피드백을 준다는게 비판적피드백이나 무의미한 피드백이 아닌지 생각하게 되었다.

이야기 속 팀장 중 한 팀장이 한 말처럼 다 아는 이야기고 한번쯤 어디서나 듣거나 읽은 내용이어도 실천하지 않으면 소용없다는 말이 맞는 것 같다.

책의 마지막에 부록이 수록되어 있어 내 피드백 점수를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내용만 읽고 '아, 그래 그 말이 맞어. 나도 그렇게 하고 있어.'라고 생각하는 것보다 그래프로 수치화를 하니 내가 피드백에서 뭐가 부족한지, 잘하는지 알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