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은경의 톡톡 칼럼 - 블로거 페크의 생활칼럼집
피은경 지음 / 해드림출판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거 페크의 생활칼럼집을 구입해서 읽었다.

이 책 내용은 연애와 결혼, 우정과 인간관계, 독서와 글쓰기, 행복과 인생, 사회와 문화의 다섯 가지 소제목으로 나눈 다양한 칼럼이 담겨 있다.

 누구나 살아가면서 느낄 법한 내용이지만 작가는 깊은 사고를 통하여 자신의 깨달음을 적어놓았다.

 칼럼을 읽어내려가다보면 다른 책을 인용한 문구가 보인다. 적절한 문구를 넣을 수 있는 건 수많은 책을 읽지않으면 불가능하다. 책만 많이 읽는다고 다 가능한 일이 아니다. 책을 읽고 나름대로 소화가 되어 내안에 저장이 되어 있어야 필요할 때 꺼내 인용하거나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칼럼집이 다른 책과 차별화되는 건 독서광인 작가의 해박한 지식을 옅볼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삶을 통하여 나름대로 배움을 얻은 깨달음을 적고 있기 때문이다.

 칼럼이라고 하면 논리적이고 딱딱한 글일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칼럼집에는 우리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서 공감이 가는 내용이 참 많다.   

*우정은 정이오 - 이 칼럼을 읽어보니 친구들이 만나서 묻고 답하는 말이 유쾌하면서도 재미가 있다.

"이것이 술이오?"

"아니요."

"그럼 뭐요?"

"정이오."

모든 것이 정이라는 대답 앞에 웃지않을 수 없을 것이다. 깔깔깔 웃다보면 세상사를 잊고 유쾌한 시간을 갖게 된다. 나도 친구들을 만나면 이렇게 해보자고 말해야겠다.

 책을 읽으면서 나의 삶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내 마음을 살찌우는 일이다. 이 가을이 가기전에 책의 세계로 풍덩 빠져 봄직하다.

누구나 살면서 물을 쓰지 않을 수 없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을 수 없고, 개미를 밟지 않을 수도 없으니 이것들은 피치못할 일들이다. 그러나 타인에게 해서는 안 될 말을 삼가는 것은 노력하면 될 일이다. - P65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3-11-12 16:2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