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센서스
인터넷매트릭스 지음 / 시인사(한울) / 200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을 하는 기업의 경우, 대부분 사업을 시작하게 전에 시장조사를 의뢰하거나 조사하는 것이 대부분일 것이다. 이를 통해 사업에 대한 주요 타켓과 마케팅, 비지니스 전략 등을 올바로 결정할 수 있고, 그로인해 사업을 하면서 겪게되는 시행착오를 보다 줄일 수 있게 된다. 그런데 이런 자료들은 대부분 기업 위주로 되어 있어 일반인들이 혹시 필요하더라도 구하기가 싶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 책은 바로 이런 어려움에 대해 조그마한 도움을 주고 있다. 그동안 인터넷 사용자에 대한 체계적인 설문조사 결과를 깔끔하게 한권의 책으로 정리하여서 인터넷을 이용해 창업을 고려중인 사람들에게 너무나 소중한 책이라 하겠다. 물론 보다 구체적인 사업을 위해 따로 시장 설문조사가 필요하겠지만 그전에 앞서 이런 공신력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어느정도 적절한 사업구상을 시도해 볼 수 있기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조사 결과를 각 분야별로 또는 내용별로 차트화하고 각 결과에 대해 나름대로 의미도 분석해 놓아서 더욱 좋은 책이다. 앞으로 이런 분야의 책이 더욱 활발히 출간되어 일반 초보 사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