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테크
정준 지음 / 푸른솔 / 1997년 3월
평점 :
절판


주변에서 가끔 시테크란 말을 듣곤 한다. 즉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기술을 말하는데, 이 개념을 '기'란 것에 적용하여 설명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기를 효율적으로 활용한다? 얼핏 들으면 황당한 이야기로 들릴 수도 있다. 도인이나 도사가 아닌 평범한 사람이 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니 말이다. 그런데 저자의 글을 읽어보면 어느정도 이것에 대해 수긍이 가기 시작한다. 처음에 유명한 전 시카고 불스의 명감독 필 잭슨의 일화를 소개하면서 일상주변에서 기란 것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적절한 모범답안을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것을 기테크라는 이름을 빌려 구체적인 방법으로 제시하고 있다.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뇌를 크게 감성/이성/야성 3가지로 구분한 저자는 이 3가지가 따로 작용하는 것이 아니라 삼위일체로 움직이고 있다고 주장한다.

이 삼위일체를 다루는 방법으로 풍류기공을 제시하고 있으며, 그중 4단계 풍류학춤(want/will/can/haveto)를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있다. 또한 여성피부관리를 위한 여성차밍기공도 소개하고 있고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학춤도 같이 소개하고 있다. 책이 작은 편이라 가지고 다니기가 수월한 점이 돋보이며, 구성이나 그림들도 깔끔하게잘 되어 있다. 우리도 이 책을 통해 기의 낭비를 줄이고 하루하루를 활기차게 살아가는 방법을 익혀봄이 어떨런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