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약이 엄마]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삐약이 엄마
백희나 글.그림 / Storybowl(스토리보울)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구름빵의 작가 백희나님의 최신작이라는 말에 무척 기대가 되는 책이었다.

제목은 <삐약이 엄마>

하지만 책 표지엔 험상궂게 생긴 고양이 그림뿐이었다. 제목과 다른 분위기의 표지 그림이 호기심을 자극했다.

 

악명높은 고양이 '니양이'

봄날 갓 낳은 달걀을 한 입에 꿀꺽 먹고 배가 불러와 낳은 노란 병아리. 삐약이란 이름을 지어준 '니양이'는 자신의 품에 안긴 삐약이를 보면서 가슴뭉클해짐을 느낀다. 그래서 원래의 못된 성격을 버리고 '삐약이'의 엄마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아이들이 책에 대해 궁금한 것이 많았나보다.

원래 고양이가 병아리를 낳을 수 있느냐

그럼 니양이는 암컷이였냐

왜 병아리는 고양이 품에 안겨있느냐

니양이가 삐약이 엄마니까 니양이는 나쁜 고양이가 아니라 착한 고양이가 된거냐 등 두 녀석들이 생각과는 다른 내용인지라 한꺼번에 물어보기 시작했다.

그래서 다시 차근히 보여주면서 설명해 주었다.

병아리를 낳게 된것은 아마 달걀을 통째로 삼켰기 때문이고 병아리는 눈을 떴을 때 처음 본 동물을 엄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고 삐약이를 돌보느라 니양이가 착했졌다고 설명해 주었지만 암컷이였냐는 질문에 대한 답은 확실하지 않기에 보류다.

그리 내용이 많은 것도 아니고 삽화가 눈에 띄게 화려한 것은 아니지만 손으로 정성스럽게 그려진 느낌이 물씬나서 포근함도 느껴지고 여백이 주는 여유로움도 좋았다.

 

이 책을 통해서 느끼는 것은 여러가지가 있었다. 보통 가족과 구성원이 다른 가족들도 있고 우리들과 피부색이 다른 가족들도 있지만 그들도 우리랑 다르지 않다는 것과 생명은 소중한 것이기에 함부로 다루어서는 안된다는 것 그리고 엄마가 됐든 아빠가 됐든 아이를 지극정성 보살핀다는 것에 대한 것이다.

아이들도 이 책을 통해서 서로 다른 것에 대해서 거부하지 않고 편하게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을 조금은 알아가는 것 같아서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