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르뚜아 아저씨]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뽀루뚜아 아저씨 - 2010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작 푸른숲 그림책 3
이덕화 글.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책을 받았을 때 참 느낌이 따뜻하다고 느꼈다. 너무나 편안한 표정으로 누운 아잉와 귀여운 강아지의 모습이 먼저 들어왔다. 2010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에서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작이란 글이 눈에 띄였고 글,그림 저자를 보니 이덕화님이시다. 그래서 그림이 더 정겹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겠다.

 

'뽀루뚜아'는 다가 생각해낸 단어이다. 언니가 꿈 속에서 만났다는 브라키오사우르스란 이름이 참 멋져보였나보다. 그래서 만들어낸 '뽀루뚜아'란 단어이지만 가족들은 다들 믿지 않는 표정이다. 그래서 바둑이와 함께 뽀루뚜아를 찾으로 나선다. 산을 이리저리 둘러보고 뛰어다녀도 찾을 수 없던 '뽀루뚜아'였다. 그러다 만난 커다란 산아저씨에게 '뽀루뚜아'란 이름을 붙여주고 친구가 되어 즐겁게 논다. 뽀루뚜아 아저씨가 데려다 주는 집으로 가는 길은 너무나 즐겁다. 사람들은 모르지만 산아저씨의 자연친구들은 인사도 해주고 잠깐 잠든 사이에 집에 도착한다. 다혜는 아저씨와 또 만나기로 약속하고 엄마에게 안기며 자랑한다.

 

'뽀루뚜아 아저씨'는 상상력이 풍부한 다혜와 바둑이의 자연친구이다. 자신만의 친구이지만 그 친구와 있어서 행복하고 즐거운 일들을 할 수 있다. 어렸을 때 한번 쯤은 생각했을 나만의 친구.

나 역시도 어릴 때 상상력이 풍부한 편이라 상상 속의 나만의 친구와 잘 놀았던 기억이 있다. 그런 일들이 어린 시절 남자 형제 속에 낀 나 자신이 감성도 풍부하게 그리 외롭지 않게 지낼 수 있었던 것 같다.

어쩌면 이런 상상속의 친구가 더 많이 있다면 좀 더 아이들이 풍성한 감정 속에서 상상력의 날개를 펼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도 든다.

 

책 표지 뒷면의 다혜가 낸 수수께끼가 눈에 띈다.

쉿! 여러분도 누군지 알죠. 자 자신의 마음속을 깊이 들여다보고 다시 그 시절로 돌아가서 마음속으로 크게 외쳐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