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도둑 1 - 힘과 운동 메이플 스토리 과학도둑 시리즈 1
송도수 글, 양선모 그림, 동아사이언스 감수 / 서울문화사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난 만화를 좋아한다.  광적으로 좋아한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만화를 읽지 말라는 말은 한적이 없다.  누군가의 말로는 내 지식의 대부분은 만화에서 왔다는 표현을 쓰기도 할 정도로 만화를 좋아한다.   그러니, 우리 아이들이 만화를 좋아하는 것도 당연한 듯 하다.  언제부터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작은 아이가 <수학도둑>에 푹 빠져 있더니, 이젠 <과학도둑>을 외치고 있다.  만화를 좋아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런 만화는 내게는 별로였다.  학습만화라는 이름을 달고는 있지만, 영 학습만화도 일반 만화도 아닌듯 싶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게 웬걸.  너무 재미있다.

 

처음에 읽었을때는 그냥 읽었다.  시간이 있어서 다시 읽었는데, 만화속에 부록으로 들어있는 키트가 다 들어있다. 오호. 대박~.  아이들이 절대로 잊을수가 없게 만든다.  스토리 역시 짱짱하다.  다음 권이 궁금해서 읽지 않을 수가 없게 만들고 있다.

 

사건 해결사 과학도둑 미로가 나타났다!  평화로운 라비린토왕국 크렘시의 한 귀퉁이에 미로의 과학도둑 사무실이 문을 연다. 미로가 맡은 첫 의뢰는 천방지축 리아 공주의 과학 선생님이 되어주는 것! 위대한 과학도둑 임꺽슈타인의 뒤를 잇는 수제자라고 과대광고를 냈지만 사실 미로의 과학실력은 햄스터 수준!  한편 라비린토왕국을 차지하려는 카드뮴 시장의 검은 마수가 손을 뻗치고, 리아 공주의 어머니이자 라비린토왕국의 지도자인 여왕님이 쓰러지고 만다.   리아공주는 미로를 찾아오고, 이제부터 본격적인 과학도둑 미로의 좌충우돌 모험이 시작된다.!

 



 


폼생폼사 의적 미로, 괴짜 과학 천재 토모, 우칸족 전사 불새, 천방지축 엉뚱 공주 리아가 1권은 이끌어 간다.  거기에 라비린토왕국의 형명한 지도자 여왕님과 왕타박사, 클렘시의 시장인 카드뮬시장과 골칫거리 폭력조직 다이옥신까지.  다이옥신이 폭력조직이다. 아이는 어떻게 다이옥신을 받아들이지 모르겠지만, 이야기는 하지 않았다.  알아가는 것은 아이의 몫이니까 말이다.   고서적상 창고에 굴러다니던 현판덕분에 과학도둑이 되어 버린 미로와 여러 친구들.  거기의 토모의 사랑, 세탁기까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는 골고루 다 갖추어져 있다.  그리고 또하나, 남자아이들을 환호하게 만드는 과학 키트.

 





① 탄성력으로 날아가자 탄성활 (과학 핵심개념/ 탄성력) / ② 가속도로 놀아보자 고무줄탱크 (과학 핵심개념/ 회전·가속·직선운동) / ③ 포물선운동을 따라잡자 원반발사대 (과학 핵심개념/ 포물선운동·충돌량) / ④ 마찰력과 겨뤄보자 탄성권총 (과학 핵심개념/마찰력·운동 에너지) / ⑤ 에너지 변환을 체험하자 점프머신 (과학 핵심개념/ 에너지 변환) 이 과학키트가 과학도둑 1권에서 어떻게 사용되어지는지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제부터 과학도둑을 찾아 읽는 재미 또한 무시하지 못할 듯 하다. 역시 만화는 재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