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말하기 수업 - 어떤 말이 사람을 움직이는가
리웨이원 지음, 김락준 옮김 / 가나출판사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인생을 살아가면서 허루에도 수 많은 말을 하면서 자기의 의사를 관철하기위해 많은 사람들에게 설득을 하고 설득을 당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떤 이는 말 한마디로 자기의 이익을 취득하는 반면 어떤 이는 말하는 방법을 몰라 설득하는 방법을 몰라 이익을 눈앞에 두고도 이익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을 많이 보게 됩니다.

말을 많이 해야 사람을 움직이는가 말 한마디라도 사람을 움직이는가 이 책 속에서도 말한바와 같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아브라함링컨은 짧고 견고한 문체로 미국의 많은 민중을 설득시켰고 그의 설득이 지금까지도 명연설로 잘 알려져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간혹 선거철에 많은 인물들이 제 나름대로 명연설을 한다고 하지만 아직도 상대방을 설득시킬줄 아는 사람들이 드물다고 생각됩니다.

원하는 것을 얻기위해서는 신분과 관계에 따라 상대방의 눈높이와 그가 좋아하는 관심분야를 화제로 이끌어 냄에 따라 원하는 것을 얻고 성공하는 법을 주변에서 많이 보아 왔습니다.

또한 개인별로 설득할지 다중을 위해 설득을 해야할지 지켜보고 선택하여 설득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말하는 고수가 되기 위해서는 내 말만 계속 할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말을 잘 듣고 경청하여 한 마디의 말이라도 핵심을 통해 승리할 수 있는 백전백승의 설득을 할 수가 있는 비결도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사람마다 말을 많이 하고 자기에게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진정한 성공한 사람은 90%를 듣고 10%는 말하는 것을 하라고 하였습니다.

상대방의 성격에 맞고 시간 조절을 잘 하여 상대방을 설득하고 시간을 잘 조적하여 대화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내편을 만들기 위해서 상대방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상대방의 관점을 이해하고 소통함으로써 다시한번 더 만날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냄으로써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봅니다.

이 책을 읽어봄으로 내 자신을 반성하는 시간을 가질수가 있었고 거울을 보듯이 내 자신의 말하는 모습을 생각하면서 너무나 내 자신이 말을 많이 하고 듣지를 않았구나하는 반성을 하게 되었고 정말 핵심적인 말이 아닌 쓸데 없는 필요없는 말을 너무나 많이 하면서 살았구나하는 반성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진정한 성공자는 상대방을 설득하고 상대방을 존경하고 대접하면서 소통을 한다는 점에서 다시한번 이 책을 읽고 정독을 해야하겠구나 생각을 하고 실천하여 성공할 수 있는 말하기를 해야겠구나하고 생각을 하면서 처음에는 잘 안 되지만 자꾸 반복을 하다보면 성공자의 길에 가까워 질 것을 기해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가질수가 있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써니람다 2015-05-15 12: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