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를 춤추게 하라 - 주님의 꿈을 이루어 가는 평화교회 이야기
이동현 지음 / 두란노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시를 춤추게 하라!!!

도시의 복음화를 위해 교회안에서 복음을 전하는 것보다 교회밖에서 말씀과 실천을 전하는 평화교회의 모습!!!

교회안에서 예수님안에서 찬양하고 기도하면서 춤추는 모습이 아닌 세상 밖에서 복음을 실천하고 나누고 섬기고 대접을 하면서 이웃과 함께 하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웠고 현대를 살아가는 복음을 전하는 기본이 되는 교회모습이 아닐까합니다.

이 책을 읽어 나가면서 저희 교회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저희 감자탕교회도 다른 교회모습과 비교도 할수 없을 만큼 지역사회에 아니 세계적으로 구제와 봉사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 다른점은 평화교회는 지역사회에 주민과 같이 호흡하고 주민과 같이 아주 밀접한 활동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희 같은 경우에는 복음으로 세상에 나가되 주민과 같이 호흡은 아직은 아니지만 (주관적생각) 어렵고 힘든 가정들에게는 다가가지만 평화교회와 비교한다면 조금은 다른 분위기 인것 같습니다.

즉 평화교회는 동주민자치센터나 구청, 면단위의 활동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주관적생각)

저는 한 사람의 공직자로서 이제는 교회가 교회안에서만의 예수님의 모습을 나타 낼것이 아니라 지역 사회 주민과 같이 호흡하고 세상 밖에서의 빛과 소금의 사명을 다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배와 기도만 할 것이 아닌 세상에 나와 복음을 전하고 주님의 말씀을 들고 행동하면서 주민들에게 나와 실행하고 구제를 해야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평화교회의 모습이 다른 사람과는 다르게 느껴집니다.

체육대회나 교회 행사를 할때 지역 주민과 함께 호흡하면서 자연스럽게 전도하는 모습 너무나 부럽고 아름다워보였습니다.

이 책을 다시 읽어 가면서 우리 주민자치센터에 어떻게 평화교회의 모습을 접목시켜 볼 것인가하는 숙제를 가져갑니다.

또한 교회에서도 어떻게 평화교회의 모습처럼 우리 교회에서도 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교회 성도가 주민이요 주민이 성도인 살아 숨쉬는 목회 정말 이 땅에서 꼭 있어야할 교회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귀한 시간을 가지게 되어 행복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