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2 제곱 - 말씀으로 배가시키는, 제자 삼기
프랜시스 챈 지음, 이상준 옮김 / 두란노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요즈음 현대인들은 말씀을 사모하고 말씀을 자세히 연구하고 공부를 하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즈음 이단사설에 빠져 말씀을 배우고자 쫒아갔다가 잘못된 길을 가는 성도님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예전에는 예수님을 믿으라고 예수님을 소개하고 와보라고 전도하는 모습을 많이 볼수 있었지만 요즈음은 한집걸러 교회요 대한민국국민이라면 기독교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는 알고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주님을 믿는 축복으로 이제 우리 나라는 예전보다는 잘살게 되었고 물질이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주님의 은헤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쉬운점은 주님을 영접을 하였으나 말씀으로 양육하고 성장하는 프로그램이나 멘토들이 적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제자제곱을 읽어 내려가면서 주님의 말씀에 대한 사모와 열정이 갈급해 지는 마음과 아울러 성경연구와 공부할수 있는 길이 보이는 것같아 갈급한 마음이 생겼습니다.

말씀을 사모하는 성도님, 말씀속에서 주님을 만나보고 싶어하는 성도님etc.

그들에게 이 책을 통하여서 올바로 주님을 만나고 말씀을 연구하는 분임토의 순장교육을 하여야 겠다고 생각해봅니다.

 

요즈음은 교회에서 초신자 말씀은 배울수 있어도 어느 정도 신앙이 성숙해지고 확고한 신앙이 되기까지의 성경말씀공부에는 너무나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성경말씀 구약 39권 신약 27권 그래서 성경은 66권의 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구약의 말씀속에 신약이 있고 신약의 말씀속에 해답 또한 말씀속에서 해답을 찾을수 있다고 봅니다.

제자에 관한 책이지만, 이 책은 성경에 관한 내용을 많이 이야기합니다.

창조와 타락, 그리고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 이루어진 예언과성취, 그리고 성령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교회의 본질과 마지막 이루어질 하나님나라까지 성경이야말로 제자를 삼는 핵심적인 도구이며 성경만이 제자들이 함께 해야할 무기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많은 책들이 시중에 나와 있지만 진정한 제자의 삶 진정한 제자로서의 세상속에서의 빛과 소금의 역활을 어떻게 할 것인가등등 진정한 제자는 교회를 통해서, 그리고 성경을 통해서 만들어지게 되고 성경말씀을 토대로하여 세상의 소금과 같은 역활을 할수 있는 안내자로서의 본질적인 책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이제는 문자화된 책속의 글자가 아닌 신앙속에서 삶속에서 나타낼수 있는 그리스도의 삶 성도의 삶 즉 제자의 살이 될수 있는 등대와 같은 귀한 제자 제곱이라고 할수 있을 것입니다.

돌아오는 기회에는 말씀을 사모하는 성도님들과 함께 이 교재로 말씀을 나누어야 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