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함으로 믿음을 온전케 하라
김신옥 지음 / 대장간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행함으로 믿음을 온전케하라는 귀한 책을 선물을 받고 과연 기도하는 신앙인으로서의 생활은 어떤것일까 생각을 했습니다.

믿음의 사람 김신옥 목사님의 신앙의 일대기라고 볼수 있었습니다.

주님의 말씀처럼 빛과 소금의 사명을 다하고 살아가려면 너무나 힘이 들고 어렵고 ...

그러나 김신옥 여사님은 그 어려운 시절에 주님의 삶을 살아가기위해서 여성의 몸으로 가정을 돌보고 신학을 하시어 목회자로서의 삶을 새롭게 하시었습니다.

김신옥 목사님의 몸소 실천하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과연 내 자신이 너무나 부끄럽고 편안하고 나만 아는 이기주의 적인 신앙에서 부끄러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70년대만하여도 모두가 어렵고 조석을 걱정하던 시절 그러나 목사님은 믿음으로 기도하고 믿음으로 행동하면서 어려운 이들을 돌보며 기도하고 그의 마음속에 예수님의 사랑을 심어주는 실천적인 삶을 사는 모습이 너무나 멋이 있었습니다.

또한 물질적인 어려움을 통하여 어려운 이들에게 정신적인 지주가 되셨고 그의 속에 예수님의 사랑이 넘쳐나 있었고 당신의 사랑이 누가 될까봐 즉 예수님의 발자취에 오점이 생길까 다소곳한 모습 단정하고 단아한 모습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교육가의 소명을 받고 학교교사로서 지식을 가르치는 사명에서 생명을 사랑하는 영혼의 교사로서도 행하는 믿음을 보여 주셨고 이땅에서 어려운 시기에 목사님을 통하여 많은 이들이 주님앞으로 돌아왔으리라 생각합니다.

조용히 마음속으로 박수를 쳐 드리고 싶습니다.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절에 남을 위해 산다는 모습이 힘들었지만 그를 통하여 우리나라의 미래가 더욱더 밝아오는 것을 느꼇습니다.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