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조준호저자님은 해외영업, 전략기획, 경영혁신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업으로 일을 하심으로 머리로만 하는 것이 아닌 현장에서 일을 해봄으로 우리에게 두분의 전략과 한분의 실행하는 뛰어난 역량을 바탕으로 이 책을 출간함으로 우리 기업가들에게 실수를 하지 않고 성공으로 가기위한 변화와 혁신의 안내서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뉴노멀시대 새로운 혁신의 미래를 제시하기위해 우리는 있는 자리에서 꾸준히 노력을 해야합니다.
이 책의 핵심전략은 다른 사람이 멋있는 옷을 입었다고 하여 나에게 멋있는 옷이 아닌 내가 있는 자리에서 제일 좋고 편하고 필요한 어떤 것을 생각해 내어 고객에게 손님에게 물건을 팔아 이익을 남기고 기업을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변화와 혁신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지금 있는 자리 이미 우리 주변에 와 있고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와 소재를 통하여 비용을 줄이고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수 있는 것이 우리가 원하는 혁신이라고 봅니다.
또한 주변의 있는 재료를 잘 배합을 한다고 하여도 시대와 환경이 맞아야 성공할 수 있는 큰 효과(old+old=new)를 볼 수 있듯이 예를 들어 아마존 인터넷서점을 예를 들어 아마존보다 먼저 온라인서점을 만들어 책을 판매를 하려고 하였으나 주변환경이 인터넷이 설정이 되지 않았고 독자들도 컴퓨터사용을 할 수 없는 환경이다보니 실패를 맛보았으나 아마존은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고 독자들도 스마트폰등으로 구매를 할 수 있는 환경이 되어 아마존이란 인터넷서점이 큰 성공을 이룰수가 있었습니다.
[넥스트 이노베이션]이란 변화와 혁신을 한다고 무조건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환경이 맞아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총 6부로 되어 있어 1부. 혁신의 개념과 속성 2부. 혁신 유형 매트릭스 3부. 혁신 사례 포지셔닝 4부.혁신 실행 방법론
5부. 혁신의 매커니즘과 혁신을 일으키는 환경 6부. 미래 혁신 정부와 정책의 역활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부록으로 기업에서 연습하고 연구할 수 있는 예시를 통하여 우리 기업을 다시한번 점검하고 연구할 수 있는 평가 소재가 있어 혁신으로 가기에 좋았습니다.
공직에 있으면서 기업의 혁신과 변화는 계속 꾸준히 이루어져왔지만 아직도 우리 공직은 변화와 혁신을 한다고 하여도 기업과는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민원인이 원하는 공무원, 탁상행정이 아닌 현장행정을 통하여 민원인이 원하는 소비트랜드에서 미래혁신방향으로 변화혁신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즉 국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 무조건적인 상명하복을 떠나서 올바른 소리도 내고 제안을 내면서 공직이 변화함에 따라 우리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