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코인책
노윤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요즘 주변을 보면 코인 투자를 하는 사람이 많아진게 느껴진다. 누구는 수익을 냈다 하고, 누구는 손해를 봤다고 하는데 저마다의 주장은 많지만 뭐가 맞는건지 판단하기는 어려웠다. 이 책은 이런 막연함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고 이미 코인 입문서적을 몇 권 접해봤지만 이 책의 목차를 보니 다른 책에서 볼 수 없었던 내용들도 있는 것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제목부터 코린이들을 위한 책이라는게 느껴지듯이 전체적으로 쉽게 설명하려고 하는게 느껴져서 이해하기 좋았다. 초보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을 소제목으로 해 답변이 나오는데 내가 궁금했던 질문들을 찾아 읽으니 답을 알 수 있어 좋았다. 기술적인 부분, 코인생태계 등 기초적인 부분도 쉬운 비유와 함께 설명하고 있어 전체적인 개념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고, 초보 투자자들이 조심해야할 점도 꽤 비중있게 다루고 있어 무작정 투자하는 것을 자제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같았다.
책의 후반부에서는 실제로 코인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주고 있어 따라할 수 있었는데 지갑 생성, 네트워크 이해, 스테이블 코인 활용, 보안 관리, 실수하기 쉬운 지점까지 꼼꼼히 설명해주고 있어 도움이 되었다. 특히 개인 지갑 관련 보안 파트는 굉장히 실용적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코인 투자를 이해하는데 있어 책 한 권 읽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이 책은 정말 투자 전에 꼭 알아야 하는 최소한의 지식들을 잘 담았다는 생각이 들어 입문서로 제격인 것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