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노화 다이어트의 정석
유혜미 지음 / 모티브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출산 전 다이어트에 성공했었지만 그때 탈모가 생기는 바람에 고생을 했고, 출산 후 여러번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매번 실패했습니다. 나이가 들고 다이어트를 시작하자니 탈모 걱정도 되고, 얼굴에 너무 늙어보일까봐 걱정이 되더라고요. 무작정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량을 늘이는게 아니라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싶어 이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어릴때는 다이어트하면 얼굴이 무조건 좋아진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나이들어 다이어트를 직접 해보니 얼굴이 폭삭 늙어지더라고요. 몸이 가벼워지는건 좋은데 얼굴이 늙는건 싫으니... 어떻게 극복해야 하나 고민되어 더욱 집중해서 읽어보았답니다.

얼굴 꺼짐을 예방하는 다이어트 루틴이 있더라고요.

아침에 단백질을 섭취하고, 하루 30분 이상 약간 숨차게 뛰는 유산소, 충분한 숙면 확보 (주 2회 이상 7시간 이상 숙면), 혈당 조절도 중요하고요, 근육 자극 루틴, 물 2-3리터는 꼭 마시는 등 건강하면서 지켜야 할 루틴들이 있었어요. 아무래도 얼굴은 사람의 첫 인상이기 때문에 꼭 지켜내야 하는 부분이라 생각이 들어 이러한 루틴을 잊지 말고 꼭 지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예전에 다이어트 한다고 탄수화물을 정말 안 먹은 적이 있었어요. 탄수화물만 끊으면 살이 빠진다 생각했었꺼든요. 하지만 극단적인 탄수화물 끊기는 면역을 떨어뜨린다고 해요. 저탄수화물은 지방을 줄이겠지만 동시에 면역도 떨어뜨린답니다. 탄수화물은 몸의 연료이자, 면역의 기반이에요.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끊는 다이어트를 하는게 아니라 좋은 탄수화물로 바꾸는 다이어트를 해야한다고 해요. 이렇게 하나하나 알아가며 내 몸을 위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예뻐보이기 위한 다이어트가 아닌 저속노화를 위한 다이어트를 알려줘서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나이가 들면 한번쯤은 어떠한 분야에서 초보가 되어봐야 한다.'는 글귀도 마음에 정말 와닿았어요. 얼굴, 몸 뿐만 아니라 뇌도 젊게 만들고 삶 자체가 건강하고 젊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였습니다! 피할 수 없는 노화, 피할 수는 없지만 그 속도를 늦추며 건강하고 예쁘게 살아가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